저자는 성서학자로 1960년 처음으로 여름 성경학교를 개설하고 성서에 관해 듣고 싶은 각계각층의 다양한 모임에서 성서강의를 해왔다.
질의응답 시간에 제기됐던 질문들 중에서 가장 많은 빈도수를 기록했던 내용들을 22가지 주제, 101가지로 분류해 한 권으로 묶어낸 만큼 성서공부를 하고자 하는 사람들에게 매우 실제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책이다.
특히 질문자의 다양한 어투를 그대로 살려 대화체로 풀어감으로써 강의 현장에 있는 듯한 생생함을 느낄 수 있다.
성서의 외적인 면인 언어, 번역본에서부터 출발해 정경과 외경에 대한 가톨릭과 개신교의 차이, 성서를 읽는 방법들, 성서 해석에 있어서의 사적 해석과 교회의 지도, 성서가 글자 그대로 사실인지 등을 담았다.
또한 아담과 하와와 다른 성서 이야기들이 지닌 역사성과 고고학적 입증, 성서 근본주의 예수의 말씀과 기적에 대한 확신, 초대교회의 관리, 베드로와 교황, 신약성서 시대 이후 교회는 얼마나 변화했는가 등 누구나 가져봄직한 질문들을 다룬다.
<바오로딸/ 7500원>
출판
가장 많이 본 기사
기획연재물
- 길 위의 목자 양업, 다시 부치는 편지최양업 신부가 생전에 쓴 각종 서한을 중심으로 그가 길 위에서 만난 사람들과 사목 현장에서 겪은 사건들과 관련 성지를 돌아본다.
- 다시 돌아가도 이 길을한국교회 원로 주교들이 풀어가는 삶과 신앙 이야기
- 김도현 신부의 과학으로 하느님 알기양자물리학, 빅뱅 우주론, 네트워크 과학 등 현대 과학의 핵심 내용을 적용해 신앙을 이야기.
- 정희완 신부의 신학서원어렵게만 느껴지는 신학을 가톨릭문화와 신학연구소 소장 정희완 신부가 쉽게 풀이
- 우리 곁의 교회 박물관 산책서울대교구 성미술 담당 정웅모 에밀리오 신부가 전국 각 교구의 박물관을 직접 찾아가 깊이 잇는 글과 다양한 사진으로 전하는 이야기
- 전례와 상식으로 풀어보는 교회음악성 베네딕도 수도회 왜관수도원의 교회음악 전문가 이장규 아타나시오 신부와 교회음악의 세계로 들어가 봅니다.
- 홍성남 신부의 톡 쏘는 영성명쾌하고 논리적인 글을 통해 올바른 신앙생활에 도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