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어진 소명에 최선을 다할 생각입니다. 신앙은 선택이고, 결단입니다. 이러한 신앙의 뜻에 어긋남이 없는 평신도의 모습을 구현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2월 7일 열린 청주교구 평신도사도직협의회 정기총회에서 제13대 신임 회장에 선출된 변광수(암브로시오.63)씨는 특히 『사제와 평신도가 밀착된 모습을 보이도록 힘쓸 것』이라며 『교구장님과 신부님들의 사목방침에 적극 동참하고 보조를 맞추는 것이 지름길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변회장은 또 갈수록 혼탁해져 가는 사회를 정화하고 시행착오를 줄이기 위해서는 여유를 갖고 사회의 급격한 변화를 조정하는 교회의 역할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면서 『교회가 가정의 중요성을 거듭 천명하는 것도 이같은 이유 때문일 것』이라고 밝혔다.
교구 평협의 주요 활동방향과 관련, 변회장은 올해 청주교구 사목지침이 「새로운 복음화 첫 번째 해-가정공동체의 복음화」임을 강조하고 가정의 성화, 곧 복음화를 최대의 과제로 삼고 평협의 활동과 역량을 가정복음화에 집중시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변회장은 『역대 회장단들과 긴밀한 협조하에 평협을 활성화하는데 힘쓸 것』이라며 교구민들의 관심과 기도를 당부했다.
가장 많이 본 기사
기획연재물
- 길 위의 목자 양업, 다시 부치는 편지최양업 신부가 생전에 쓴 각종 서한을 중심으로 그가 길 위에서 만난 사람들과 사목 현장에서 겪은 사건들과 관련 성지를 돌아본다.
- 다시 돌아가도 이 길을한국교회 원로 주교들이 풀어가는 삶과 신앙 이야기
- 김도현 신부의 과학으로 하느님 알기양자물리학, 빅뱅 우주론, 네트워크 과학 등 현대 과학의 핵심 내용을 적용해 신앙을 이야기.
- 정희완 신부의 신학서원어렵게만 느껴지는 신학을 가톨릭문화와 신학연구소 소장 정희완 신부가 쉽게 풀이
- 우리 곁의 교회 박물관 산책서울대교구 성미술 담당 정웅모 에밀리오 신부가 전국 각 교구의 박물관을 직접 찾아가 깊이 잇는 글과 다양한 사진으로 전하는 이야기
- 전례와 상식으로 풀어보는 교회음악성 베네딕도 수도회 왜관수도원의 교회음악 전문가 이장규 아타나시오 신부와 교회음악의 세계로 들어가 봅니다.
- 홍성남 신부의 톡 쏘는 영성명쾌하고 논리적인 글을 통해 올바른 신앙생활에 도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