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시헌장반포 40주년 행사 참석
최창무 대주교(주교회의 의장.광주대교구장)와 이병호 주교(전주교구장)는 이탈리아 로마에서 열리는 계시헌장 반포 40주년 기념행사 참석차 9월 14일 출국한다. 이후 최대주교는 18일 미국 플로리다주에서 열리는 한인교포 순교자 현양대회에 참석한 후 24일 귀국할 예정이다.
미국 한인본당 사목방문
권혁주 주교(안동교구장)가 9월 14일 미국 한인본당 사목방문차 출국한다. 이번 일정동안 권주교는 피츠버그 한인공동체, 뉴저지 한국순교자본당을 사목방문하고, 새크라멘토 정혜 엘리사벳본당 설립 25주년 행사에 참석한 후 28일 귀국한다.
몽골 사목방문
유흥식 주교(대전교구장)는 몽골 사목방문을 위해 9월 15일 출국한다. 20일 귀국 예정. 유흥식 주교는 이번 방문에서 몽골에서 현지인 사목중인 교구의 선교사제들을 방문, 격려하고 몽골지목구장 웬즈 주교와도 만날 예정이다.
서울 샬트르수녀회 새 관구장에
김영희 수녀가 샬트르성바오로수녀회 제15대 서울관구장에 임명됐다. 김수녀는 1971년에 입회, 1979년 종신서원을 했으며 수녀회 양성 담당 및 관구 참사위원 등을 역임했다. 관구장 취임미사는 9월 10일 오전 11시 서울 관구 본원 성당에서 봉헌된다.
13일 대구시민회관서 독창회
홍인식 수녀(대구가톨릭대 교수.샬트르 성바오로 수녀회)의 독창회가 9월 13일 오후 7시30분 대구시민회관대강당에서 열린다. 이날 독창회에서 홍수녀는 이탈리아의 오페라 작곡가 쥬세뻬 베르디의 작품을 중심으로 공연을 갖는다.
한국 간호대학 학과장협 회장에
김남초(체칠리아) 가톨릭대학교 간호대학 학장은 8월 31일 한국 간호대학 학(과)장 협의회에서 회장으로 선임됐다. 김 신임회장은 2005년 9월부터 2006년 12월까지 회장직을 수행하게 된다.
가장 많이 본 기사
기획연재물
- 길 위의 목자 양업, 다시 부치는 편지최양업 신부가 생전에 쓴 각종 서한을 중심으로 그가 길 위에서 만난 사람들과 사목 현장에서 겪은 사건들과 관련 성지를 돌아본다.
- 다시 돌아가도 이 길을한국교회 원로 주교들이 풀어가는 삶과 신앙 이야기
- 김도현 신부의 과학으로 하느님 알기양자물리학, 빅뱅 우주론, 네트워크 과학 등 현대 과학의 핵심 내용을 적용해 신앙을 이야기.
- 정희완 신부의 신학서원어렵게만 느껴지는 신학을 가톨릭문화와 신학연구소 소장 정희완 신부가 쉽게 풀이
- 우리 곁의 교회 박물관 산책서울대교구 성미술 담당 정웅모 에밀리오 신부가 전국 각 교구의 박물관을 직접 찾아가 깊이 잇는 글과 다양한 사진으로 전하는 이야기
- 전례와 상식으로 풀어보는 교회음악성 베네딕도 수도회 왜관수도원의 교회음악 전문가 이장규 아타나시오 신부와 교회음악의 세계로 들어가 봅니다.
- 홍성남 신부의 톡 쏘는 영성명쾌하고 논리적인 글을 통해 올바른 신앙생활에 도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