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진석 추기경은 7월 14일 가톨릭대 성의교정 의과학연구원 대강당에서 열리는 제4차 가톨릭국제줄기세포 심포지엄에 참석, 축사를 한다. 발표에는 오일환, 필립 그린버그, 최용원, 노부야 이나가티 교수 등 유명학자 23명이 나선다.
스트레스 관련 서적 번역 출간
조옥진 신부(부산가톨릭대학교 영성심리상담연구소 소장)가 영성심리상담연구소 개소 15주년 기념 <스트레스 그리고 어떻게 대처할 것인가?>를 번역 출간했다. 조옥진 신부는 한국 상담학회 공인 수련감독 전문상담사로 아동.청소년 및 교정상담을 맡고 있다.
예수 고난회 신임관구장
박태원 신부가 4년 임기의 제2대 예수 고난회 한국 관구장에 선임됐다. 예수 고난회 한국관구는 6월 30일 광주 예수 고난회 명상의 집에서 총회를 갖고 이같이 결정했다.
1955년 서울에서 출생한 박 신임 관구장은 1981년 서울가톨릭대학을 졸업하고 예수 고난회에 입회, 1984년 첫 서원 했으며, 이후 1987년 사제품을 받았다. 이후 1990년부터 2년간 로마 유학을 다녀온 박신부는 서울 명상의 집 피정 지도, 광주 명상의 집 원장, 참사위원, 양성위원 등을 지냈다.
윤리신학자대회 참가차 출국
한홍순 한국평신도사도직협의회 회장은 제1회 가톨릭 국제윤리신학자대회 참가차 7월 3일 출국했다. 7월 13일 귀국예정. 이탈리아 파도마에서 열리는 이번 신학대회는 7월 8일부터 11일까지 4일간 진행된다.
몽골 ‘띠앗누리’ 활동 참가
양미경(엘리사벳.탤런트.한마음한몸운동본부 홍보대사)씨는 7월 20일부터 8월 3일까지 몽골 울란바타르 돈보스코 사랑의 학교에서 열리는 한마음한몸운동본부 단기국제청년봉사단 ‘띠앗누리 4기’ 활동에 참가한다. 양씨는 본부 홍보대사로 아시아지역 청소년 교육사업 기부금 지원과 백혈병 어린이 돕기 홍보활동에 동참해 온 바 있다.
‘KBS와 권력’ 출판기념회 가져
강동순(마르티노.KBS 감사.한국가톨릭커뮤니케이션협회 회장)씨는 신간
KBS에서 30년 넘게 재직한 강동순씨는 이달 퇴임을 앞두고 KBS와 이를 둘러싼 역대 정권과의 관계를 비판한 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