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포츠 천문과학캠프… 놓치고 싶지 않아!
‘놓치고 싶지 않아!’ 올 것이 왔다. 청소년들이 목 빠지게 기다리던 방학이 코앞으로 다가왔다. 산과 바다 등을 생각하며 밤잠을 설칠 청소년들. 하지만 막상 방학이 되면 그 계획은 물거품이 되기 마련이다.
이번 여름방학에는 그 계획을 상상이 아닌, 실현해보면 어떨까. 교구나 수도회 또는 각 교구 재단 청소년회가 시·도로부터 위탁받아 운영하는 지역 청소년 수련관(원)들이 청소년들을 유혹하고 있다.
◎서울시립 성동청소년수련관
서울대교구 (재)서울가톨릭청소년회가 수탁 운영하는 서울시립 성동청소년수련관(관장 이도행 신부)은 두 가지 알찬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하나캠프와 농촌체험캠프. 하나캠프는 새터민 청소년들을 위한 것으로 28~30일 경북 문경 가은에서 열린다.
농촌체험캠프는 우리농의 소중함을 체험하는 것으로 8월 1~3일 경기도 양평 신론리에서 개최된다.
※문의 02-2296-4062, www.sdyc.or.kr
◎서울특별시립 보라매청소년수련관
(재)영원한 도움의 성모회가 운영하는 서울특별시립 보라매청소년수련관(기관장 용하진 신부)은 ‘전통문화 들살이’ 프로그램을 연다.
전라도지역 전통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이번 프로그램은 8월 22~26일 서울(장소 미정)에서 열릴 예정이다. 무형문화재 계승자의 시범과 공연을 함께 즐길 수 있다.
※문의 02-834-7233, www.boramyc.or.kr
◎구립서초유스센터
서울대교구 (재)서울가톨릭청소년회가 운영하는 구립서초유스센터(관장 조한수)의 프로그램은 말 그대로 뷔페식이다.
로봇박물관, 세종문화회관, 용인민속촌 등의 견학프로그램과 담력훈련, 심야영화관람 등으로 꾸며지는 납량특집 행사 ‘깨금발’ 등이 마련돼있다.
아르바이트 법적 해석과 가치를 공부하는 ‘알바학교’, 식물표본채집, 동영상 제작 교실 등 무료 프로그램도 다양하다.
※문의 02-3486-0026, www.scy.or.kr
◎성남시 분당 정자청소년수련관
수원교구 (재)대건청소년회(이사장 최덕기 주교)가 수탁 운영하는 성남시분당정자청소년수련관(관장 최경남 신부)은 8월 8~11일 열리는 청소년 농촌봉사활동(장소미정)과 7월 28~30일 강원도 동해시 대진항에서 가족과 함께하는 여름 레포츠 체험 캠프를 마련했다.
또 매주 일요일 오후 4시 수련관 체육관에서는 ‘도전!기네스’가 열린다. 이 프로그램에서는 농구공 3점 슛 던지기, 축구공 차기 등 각 부분 최고 실력의 참가자를 선정한다.
※문의 031-783-4300, www.tenten21.or.kr
◎광주광역시 청소년수련원
(재)살레시오 수녀회에서 운영하는 광주광역시 청소년수련원(원장 김효진 수녀)은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경제캠프와 천문과학캠프를 준비했다. 주식회사 만들기, 시장경제흐름 알아보기 등으로 꾸며진 경제캠프는 21~22일, 8월 18~19일 두 차례 열린다. 같은 날 진행하는 천문과학캠프는 대전국립중앙과학관 방문 등으로 꾸며진다.
※문의 062-373-0942, www.fmayouth.or.kr
◎대구광역시 청소년수련원
대구광역시 청소년수련원(원장 정해철 신부)은 도전정신을 키우기 위한 해외 영어연수와 해외 테마기행을 마련했다. 영어연수는 필리핀 마닐라에서 실시하며 해외 테마기행은 8월 2~6일 일본 동경에서 열린다.
※문의 053-656-6655, www.dgyouth.org
청소년과 함께
가장 많이 본 기사
기획연재물
- 길 위의 목자 양업, 다시 부치는 편지최양업 신부가 생전에 쓴 각종 서한을 중심으로 그가 길 위에서 만난 사람들과 사목 현장에서 겪은 사건들과 관련 성지를 돌아본다.
- 다시 돌아가도 이 길을한국교회 원로 주교들이 풀어가는 삶과 신앙 이야기
- 김도현 신부의 과학으로 하느님 알기양자물리학, 빅뱅 우주론, 네트워크 과학 등 현대 과학의 핵심 내용을 적용해 신앙을 이야기.
- 정희완 신부의 신학서원어렵게만 느껴지는 신학을 가톨릭문화와 신학연구소 소장 정희완 신부가 쉽게 풀이
- 우리 곁의 교회 박물관 산책서울대교구 성미술 담당 정웅모 에밀리오 신부가 전국 각 교구의 박물관을 직접 찾아가 깊이 잇는 글과 다양한 사진으로 전하는 이야기
- 전례와 상식으로 풀어보는 교회음악성 베네딕도 수도회 왜관수도원의 교회음악 전문가 이장규 아타나시오 신부와 교회음악의 세계로 들어가 봅니다.
- 홍성남 신부의 톡 쏘는 영성명쾌하고 논리적인 글을 통해 올바른 신앙생활에 도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