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은예수회, 18일 서울 강서구민회관서
사회복지법인 작은예수회(대표 박성구 신부)는 4월 18일 오후 7시 서울 강서구민회관 대강당에서 ‘아프리카 장애이웃과 에이즈 고아돕기’ 자선콘서트를 개최한다.
이번 콘서트는 아프리카의 방치되고 도움의 손길이 막막한 장애이웃과 에이즈 고아에 대한 후원자들의 관심과 참여를 호소하기 위해서 마련됐다.
콘서트는 작은예수회가 시행하고 있는 해외원조사업 소개, 연주팀 공연, 기쁜우리 핸드벨 공연, 해외원조사업 관련 영상물 상영, 인기가수 공연 순으로 진행된다.
작은예수회는 지난해부터 시작한 아프리카 해외원조사업을 본격화하기 위해 오는 7월 탄자니아, 케냐, 우간다 지역에 현지 장애인단체의 협조를 얻어 이들에게 보장구(휠체어, 워커 등)를 무상 지급하는 보장구 기증식을 가질 예정이다.
이와함께 작은예수회는 현지 고아단체로부터 고아들을 추천받아 각국 100명의 대상자에게 후원금을 전달하고 있으며 국내 후원자와 결연을 맺어주는 작업을 확대해 차후 각 나라별로 1000명씩 총 3000명을 매달 지원할 계획이다.
한편 작은예수회는 올 하반기 중 탄자니아, 케냐에 부지를 매입해 아프리카에 선진화된 장애인 복지시설 운영모델을 제공하기 위한 종합복지센터를 착공할 예정이다.
※문의 02-3665-3831
카리타스
가장 많이 본 기사
기획연재물
- 길 위의 목자 양업, 다시 부치는 편지최양업 신부가 생전에 쓴 각종 서한을 중심으로 그가 길 위에서 만난 사람들과 사목 현장에서 겪은 사건들과 관련 성지를 돌아본다.
- 다시 돌아가도 이 길을한국교회 원로 주교들이 풀어가는 삶과 신앙 이야기
- 김도현 신부의 과학으로 하느님 알기양자물리학, 빅뱅 우주론, 네트워크 과학 등 현대 과학의 핵심 내용을 적용해 신앙을 이야기.
- 정희완 신부의 신학서원어렵게만 느껴지는 신학을 가톨릭문화와 신학연구소 소장 정희완 신부가 쉽게 풀이
- 우리 곁의 교회 박물관 산책서울대교구 성미술 담당 정웅모 에밀리오 신부가 전국 각 교구의 박물관을 직접 찾아가 깊이 잇는 글과 다양한 사진으로 전하는 이야기
- 전례와 상식으로 풀어보는 교회음악성 베네딕도 수도회 왜관수도원의 교회음악 전문가 이장규 아타나시오 신부와 교회음악의 세계로 들어가 봅니다.
- 홍성남 신부의 톡 쏘는 영성명쾌하고 논리적인 글을 통해 올바른 신앙생활에 도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