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 천지의 모후 레지아(단장 정운석, 지도 문희종 신부)가 레지오마리애 도입 50주년 기념 신앙대회의 세부사항을 확정했다.
레지아는 1월 19일 교구청 회의실에서 제6차 레지오 50주년 준비회의를 가졌다. 각 지구 평의회 단장들이 참석한 이날 회의는 지난 5차 회의를 점검하고 50주년 기념 신앙대회를 준비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였다.
회의를 통해 레지아는 50주년 기념 신앙대회를 5월 12일 개최하기로 결정했다. 장소는 미정이며 행사는 ▲제1부 입장 ▲제2부 개회식 ▲제3부 경축행사 ▲제4부 수원 레지오 연혁 및 내외빈 소개 ▲제5부 경축미사 순으로 열릴 예정이다.
이와 함께 레지아는 기획부 팀장에 이종인(안토니오), 행사부 팀장에 김동현(소화데레사), 시설부 팀장에 전정숙(루치아)씨를 각각 선임하고 50주년 기념 신앙대회를 레지오 만의 행사가 아닌 교구 전체의 신앙대회로 만들 것을 결의했다.
현재 레지아는 50주년 맞이 4간부 직책교육을 각 꼬미시움 별로 하고 있으며 이는 3월 말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레지아 정운석(요한사도, 55, 북수동본당) 단장은 “50주년 역사를 함께 할 수 있음은 나뿐만이 아닌 모든 단원들에게 감개무량한 일”이라며 “교구민들이 신앙대회를 잘 치를 수 있도록 혼연일체로 기도해주고 당일 대축제에 한 마음이 되어 참석했으면 한다”고 말했다.
레지아는 다음달 17일 7차 회의에서 팀별 준비상황과 장소 답사 등 세부적인 계획을 논의한다.
가장 많이 본 기사
기획연재물
- 길 위의 목자 양업, 다시 부치는 편지최양업 신부가 생전에 쓴 각종 서한을 중심으로 그가 길 위에서 만난 사람들과 사목 현장에서 겪은 사건들과 관련 성지를 돌아본다.
- 다시 돌아가도 이 길을한국교회 원로 주교들이 풀어가는 삶과 신앙 이야기
- 김도현 신부의 과학으로 하느님 알기양자물리학, 빅뱅 우주론, 네트워크 과학 등 현대 과학의 핵심 내용을 적용해 신앙을 이야기.
- 정희완 신부의 신학서원어렵게만 느껴지는 신학을 가톨릭문화와 신학연구소 소장 정희완 신부가 쉽게 풀이
- 우리 곁의 교회 박물관 산책서울대교구 성미술 담당 정웅모 에밀리오 신부가 전국 각 교구의 박물관을 직접 찾아가 깊이 잇는 글과 다양한 사진으로 전하는 이야기
- 전례와 상식으로 풀어보는 교회음악성 베네딕도 수도회 왜관수도원의 교회음악 전문가 이장규 아타나시오 신부와 교회음악의 세계로 들어가 봅니다.
- 홍성남 신부의 톡 쏘는 영성명쾌하고 논리적인 글을 통해 올바른 신앙생활에 도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