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법인 광암학원(이사장 최덕기 주교)가 올해를 원년으로 하는 학교발전 장기계획 ‘비전 2020‘을 수립, 2월 19일 교구 홈페이지를 통해 그 내용의 골자를 발표했다. 이날 발표에 따르면 오는 2020년까지 추진되는 비전 2020의 중심 과제는 ▲단위학교의 경영 쇄신 ▲학력신장과 인성교육의 조화 ▲학교경영 인프라 구축 ▲교육수요자 중심의 학교경영 ▲간부육성 중심의 학교경영 등이다.
광암학원이 이번에 비전 2020의 수립, 발표한 것은 고교 선택제, 자율형 학교 도입, 고교 등급제, 영어 전담요원 배치, 대학입시제도 개편, 교원평가제 도입 등 급변하는 교육환경에 따른 것이다. 광암학원 측은 또 비전 2020을 통해 앞으로 교육 수요자들의 다양한 욕구에 부응하는 경쟁력 있는 학교로 거듭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3월 1일자 광암학원 산하 효명중학교, 효명고등학교 안법고등학교 등 3개 학교의 인사 교류도 이같은 학교 경영 쇄신 및 교육 활성화 방침에 따른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광암학원 사무국장 이상돈 신부는 인터넷 글에서 “광암학원 ‘비전 2020’을 통해 지역사회에서 교육의 참 가치를 선도하는 학교로서 최고 수준의 학교가 되겠다”고 다짐했다.
광암학원의 광암(曠菴)은 조선말의 석학 이벽(李檗)성조 호에서 빌려온 것으로, 이벽 성조의 정신과 삶에 걸맞는, 국가 발전과 사회 복음화에 매진하는 후예들을 배출하겠다는 뜻을 담고 있다. 산하 학교로는 수원가톨릭대학교를 비롯해, 효명중학교, 효명고등학교, 안법고등학교, 소화초등학교 등 26개소가 있다.
가장 많이 본 기사
기획연재물
- 길 위의 목자 양업, 다시 부치는 편지최양업 신부가 생전에 쓴 각종 서한을 중심으로 그가 길 위에서 만난 사람들과 사목 현장에서 겪은 사건들과 관련 성지를 돌아본다.
- 다시 돌아가도 이 길을한국교회 원로 주교들이 풀어가는 삶과 신앙 이야기
- 김도현 신부의 과학으로 하느님 알기양자물리학, 빅뱅 우주론, 네트워크 과학 등 현대 과학의 핵심 내용을 적용해 신앙을 이야기.
- 정희완 신부의 신학서원어렵게만 느껴지는 신학을 가톨릭문화와 신학연구소 소장 정희완 신부가 쉽게 풀이
- 우리 곁의 교회 박물관 산책서울대교구 성미술 담당 정웅모 에밀리오 신부가 전국 각 교구의 박물관을 직접 찾아가 깊이 잇는 글과 다양한 사진으로 전하는 이야기
- 전례와 상식으로 풀어보는 교회음악성 베네딕도 수도회 왜관수도원의 교회음악 전문가 이장규 아타나시오 신부와 교회음악의 세계로 들어가 봅니다.
- 홍성남 신부의 톡 쏘는 영성명쾌하고 논리적인 글을 통해 올바른 신앙생활에 도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