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산골프장 예정부지서
경기도 안성에 위치한 미산골프장 예정부지에서 12월 1일 현재 천연기념물 7종과 멸종위기종 9종이 발견돼 골프장 건설 승인 부결이 확정돼야 한다는 의견이 확산되고 있다.
미산골프장 저지 및 생명환경 보전을 위한 시민대책위는 이같은 내용을 골자로 하는 보도자료를 배포하고 골프장 건설 계획을 중단하고 예정부지를 자연환경적으로 보존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2007년 윤무부 박사(경희대)의 천연기념물과 멸종위기 조류 발견을 시작으로 정옥식 박사(서울대)와 박병권 박사팀(원광대)의 계속된 다양한 멸종위기종 발견을 통해 미산골프장 예정부지가 환경적 보호와 관리가 필요한 곳임을 입증해왔다.
지금까지 해당지역에서 발견된 천연기념물은 황조롱이, 붉은배새매, 솔부엉이 등을 포함해 7종과, 멸종위기 2급으로 지정된 바 있는 삵(포유류), 까막딱다구리, 말똥가리(조류), 맹꽁이(양서·파충류) 등을 포함한 9종 등 총 16종이다. 이번 발표에서 시민대책위 정준교(스테파노) 정책위원장은 “도시 속에 이처럼 다양한 멸종위기종이 서식하고 있고 람사르습지총회에서도 주요 보호대상으로 논의된 습지가 예정부지 내 존재하고 있는 만큼 경기도는 미산골프장 예정부지에 대한 골프장 신청을 부결해야 한다”고 밝혔다.
가장 많이 본 기사
기획연재물
- 길 위의 목자 양업, 다시 부치는 편지최양업 신부가 생전에 쓴 각종 서한을 중심으로 그가 길 위에서 만난 사람들과 사목 현장에서 겪은 사건들과 관련 성지를 돌아본다.
- 다시 돌아가도 이 길을한국교회 원로 주교들이 풀어가는 삶과 신앙 이야기
- 김도현 신부의 과학으로 하느님 알기양자물리학, 빅뱅 우주론, 네트워크 과학 등 현대 과학의 핵심 내용을 적용해 신앙을 이야기.
- 정희완 신부의 신학서원어렵게만 느껴지는 신학을 가톨릭문화와 신학연구소 소장 정희완 신부가 쉽게 풀이
- 우리 곁의 교회 박물관 산책서울대교구 성미술 담당 정웅모 에밀리오 신부가 전국 각 교구의 박물관을 직접 찾아가 깊이 잇는 글과 다양한 사진으로 전하는 이야기
- 전례와 상식으로 풀어보는 교회음악성 베네딕도 수도회 왜관수도원의 교회음악 전문가 이장규 아타나시오 신부와 교회음악의 세계로 들어가 봅니다.
- 홍성남 신부의 톡 쏘는 영성명쾌하고 논리적인 글을 통해 올바른 신앙생활에 도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