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뤼셀, 벨기에 외신종합】
에큐메니컬 국제 수도회인 ‘떼제 공동체’가 올해 1년 동안 모두 1백만 권의 중국어 가톨릭 성경을 인쇄, 보급할 계획이라고 발표했다.
알로이스 로제 수사는 지난해 12월 28일부터 올해 1월 1일까지 벨기에 브뤼셀에서 열린 제31차 유럽 젊은이 모임 폐막식에서 “중국 그리스도인들을 돕기 위한 방법의 일환으로 이 같은 계획을 수립했다”고 발표했다.
떼제 공동체는 신구약 성경 합본 20만권과 시편이 포함된 신약 성경 80만권 등 총 1백만 권의 성경을 인쇄할 예정이다. 난징어 판으로 출간되는 성경은 중국 전역에 걸쳐 보급된다.
알로이스 수사는 “하느님 말씀은 우리를 하나로 일치하게 해준다”며 “오늘 우리는 이러한 일치, 특별히 중국의 그리스도인들과의 구체적인 징표를 보여줄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다”고 말했다.
떼제 공동체는 이에 앞서 제2차 바티칸공의회를 마치면서 라틴 아메리카 주교단의 요청에 따라 스페인어로 된 성경 1백만 권과 포르투갈어로 된 성경 50만권을 인쇄해 배포한 바 있다.
세계교회
가장 많이 본 기사
기획연재물
- 길 위의 목자 양업, 다시 부치는 편지최양업 신부가 생전에 쓴 각종 서한을 중심으로 그가 길 위에서 만난 사람들과 사목 현장에서 겪은 사건들과 관련 성지를 돌아본다.
- 다시 돌아가도 이 길을한국교회 원로 주교들이 풀어가는 삶과 신앙 이야기
- 김도현 신부의 과학으로 하느님 알기양자물리학, 빅뱅 우주론, 네트워크 과학 등 현대 과학의 핵심 내용을 적용해 신앙을 이야기.
- 정희완 신부의 신학서원어렵게만 느껴지는 신학을 가톨릭문화와 신학연구소 소장 정희완 신부가 쉽게 풀이
- 우리 곁의 교회 박물관 산책서울대교구 성미술 담당 정웅모 에밀리오 신부가 전국 각 교구의 박물관을 직접 찾아가 깊이 잇는 글과 다양한 사진으로 전하는 이야기
- 전례와 상식으로 풀어보는 교회음악성 베네딕도 수도회 왜관수도원의 교회음악 전문가 이장규 아타나시오 신부와 교회음악의 세계로 들어가 봅니다.
- 홍성남 신부의 톡 쏘는 영성명쾌하고 논리적인 글을 통해 올바른 신앙생활에 도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