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신종합】각국에서 활동중인 선교사들이 잇따라 살해되는 등 수난을 겪고 있다.
교황 요한 바오로 2세는 7월 29일 일반알현 자리에서 최근 살해된 5명의 선교사들에 대해 언급하고 『폭력에 희생된 이들 복음의 증거자들을 위해 주님께 기도하자』고 말했다.
최근 살해된 5명의 수도자들 중에는 예멘에서 살해된 사랑의 선교회 수녀 3명, 남아프리카공화국에서 납치 후 시체로 발견된 프라치스코 수녀회 수녀 1명, 그리고 예수회 선교사로 콩고에서 살해된 이쉘 알베크 신부가 포함돼 있다.
사랑의 선교회 소속 3명의 수녀들은 지난달 27일 예멘의 호덴이다 지역에서 병원을 나서면서 차를 타고 지나던 괴한들의 총격을 받고 살해됐다.
세명중 두명은 인도인이고 다른 한명은 필리핀 출신이다. 살해 당시 이들은 간호복을 입고 있었다.
경찰은 괴한중 한명을 체포했으나 아직까지 이번 사건과 연루된 어떤 테러집단도 밝여지지 않고 있다.
한편 마더 데레사 수녀의 뒤를 이어 사랑의 선교회를 이끌고 있는 니르말라 수녀는 인도로 가 나머지 수녀들을 만나 위로 했다.
사랑의 선교회는 지난 70년 이래 예멘에서 활동하고 있으며, 전국에 4개의 구호소를 운영하며 25명의 수도자가 가난한 이들을 위해 일하고 있다.
세계교회
가장 많이 본 기사
기획연재물
- 길 위의 목자 양업, 다시 부치는 편지최양업 신부가 생전에 쓴 각종 서한을 중심으로 그가 길 위에서 만난 사람들과 사목 현장에서 겪은 사건들과 관련 성지를 돌아본다.
- 다시 돌아가도 이 길을한국교회 원로 주교들이 풀어가는 삶과 신앙 이야기
- 김도현 신부의 과학으로 하느님 알기양자물리학, 빅뱅 우주론, 네트워크 과학 등 현대 과학의 핵심 내용을 적용해 신앙을 이야기.
- 정희완 신부의 신학서원어렵게만 느껴지는 신학을 가톨릭문화와 신학연구소 소장 정희완 신부가 쉽게 풀이
- 우리 곁의 교회 박물관 산책서울대교구 성미술 담당 정웅모 에밀리오 신부가 전국 각 교구의 박물관을 직접 찾아가 깊이 잇는 글과 다양한 사진으로 전하는 이야기
- 전례와 상식으로 풀어보는 교회음악성 베네딕도 수도회 왜관수도원의 교회음악 전문가 이장규 아타나시오 신부와 교회음악의 세계로 들어가 봅니다.
- 홍성남 신부의 톡 쏘는 영성명쾌하고 논리적인 글을 통해 올바른 신앙생활에 도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