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 성모병원(병원장 이현로 신부, 청주시 상당구 주중동 589-5)은 8월 5일 청주교구장 장봉훈 주교 주례로 외래진료동 및 종합건강검진센터 증축 기공식을 열었다.
증축되는 외래진료동과 종합건강검진센터는 연면적 4,964.18㎡(지상 4층, 지하 1층)의 대규모 건물로 기존 진료공간과 함께 전문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거동이 불편한 환자들을 위해서는 1, 2층간 에스컬레이터를 설치하며 특수검사실과 중앙검사실을 집중 배치하여 환자들의 동선도 최소화할 예정이다.
청주 성모병원은 또한 건물 증축에 발맞춰 서울성모병원과 연대, 각종 최신 의료장비도 순차적으로 도입하기로 했다. 한 번의 촬영으로 암을 조기에 발견할 수 있는 PET-CT(양전자방출단층촬영기, 암진단기)를 도입하고, MRI(자기공명영상촬영기), Angiography(혈관조영촬영기), Mammo(유방촬영기) 등을 교체함으로써 정밀진단시스템을 마련할 예정이다.
병원장 이현로 신부는 “2010년 10월까지 1차 증축공사를 마치고선진화된 현대 병원으로 거듭나려 한다”고 말했다.
청주 성모병원은 지난 6월 의료시설부지 1만6,578㎡를 추가 매입하고 중부권 핵심병원으로 발돋움하기 위한 장기 종합발전계획도 수립하고 있다.
카리타스
가장 많이 본 기사
기획연재물
- 길 위의 목자 양업, 다시 부치는 편지최양업 신부가 생전에 쓴 각종 서한을 중심으로 그가 길 위에서 만난 사람들과 사목 현장에서 겪은 사건들과 관련 성지를 돌아본다.
- 다시 돌아가도 이 길을한국교회 원로 주교들이 풀어가는 삶과 신앙 이야기
- 김도현 신부의 과학으로 하느님 알기양자물리학, 빅뱅 우주론, 네트워크 과학 등 현대 과학의 핵심 내용을 적용해 신앙을 이야기.
- 정희완 신부의 신학서원어렵게만 느껴지는 신학을 가톨릭문화와 신학연구소 소장 정희완 신부가 쉽게 풀이
- 우리 곁의 교회 박물관 산책서울대교구 성미술 담당 정웅모 에밀리오 신부가 전국 각 교구의 박물관을 직접 찾아가 깊이 잇는 글과 다양한 사진으로 전하는 이야기
- 전례와 상식으로 풀어보는 교회음악성 베네딕도 수도회 왜관수도원의 교회음악 전문가 이장규 아타나시오 신부와 교회음악의 세계로 들어가 봅니다.
- 홍성남 신부의 톡 쏘는 영성명쾌하고 논리적인 글을 통해 올바른 신앙생활에 도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