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룩한 탄생이다. 애타게 기다린 그만큼 아기예수의 탄생은 더 큰 기쁨으로 다가온다. 촛불이 켜지고, 음악이 흐르고, 맛있는 음식과, 예쁜 성탄 장식들. 작은 관심만 기울이면 기쁨이 행복으로 변할 수 있다.
▲ 딥소스 만들기
준비물 : 게살(게맛살 가능), 새우살, 채소(당근, 샐러리, 오이, 아스파라거스 등), 사워크림, 마요네즈, 레몬즙, 피시소스, 소금, 후추
① 채소를 먹기 좋게 삼등분하고 세로로 다시 반을 자른다. 이때 샐러리는 좋은 식감을 위해 껍질을 살짝 벗겨낸다. 아스파라거스는 살짝만 익힌다.
② 게살과 새우살, 사워크림, 마요네즈 3~4큰술, 레몬즙, 피시소스와 약간의 소금과 후추를 넣고 커터기로 갈아 소스를 만든다.
③ 채소를 소스에 찍어 먹는다. 소스는 식빵과 크래커 등에 얹어 먹어도 좋다.
▲ 립구이 만들기
준비물 : 립 1/2, 레드와인(1/2컵), 머스터드 2큰술, 진간장 2큰술, 꿀(물엿), 오레가노 허브, 월계수 잎 3~4장, 양파 1/2개, 소금 약간
① 레드와인 1/2컵과 머스터드 2큰술, 진간장 2큰술, 꿀 약간, 소금 약간, 오레가노 허브와 월계수 잎, 양파 1/2개를 얇게 채 썰어 소스를 만든다.
② 소스가 잘 스며들도록 립에 칼집을 낸 뒤, 소스에 하루 정도 냉장실에 재워놓는다.
③ 오븐 팬에 기름종이 혹은 호일을 깔고 간이 밴 립을 석쇠 위에 올려 예열된 오븐(180도~200도 사이)에 넣고 굽는다.
④ 칠리소스 1컵, 카레가루, 흑설탕, 매운 고추 약간, 마늘 2개(편으로 준비)를 넣은 뒤 새콤한 맛을 위해 레몬 1개를 강판을 이용해 갈아 넣어 ‘레몬 칠리소스’를 만든다.
⑤ 살짝 초벌구이가 된 립을 오븐에서 꺼내어 ‘레몬 칠리소스’를 덧바른다. 이때 10분마다 립을 뒤집어가며 소스를 계속 덧발라주기를 반복한다. 30~40분간 굽는다.
※ 도움주신 분 : 쿠킹노아 김은경 요안나
(www.cookingnoah.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