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수환 추기경 특집 다큐멘터리 ‘우리 안의 그 사람, 김수환 추기경’(54분, 1만 9800원)과 다큐드라마 ‘김수환 추기경에 관한 마지막 보고서’(142분, 2만 7500원)가 DVD로 출시됐다.
‘우리 안의 그 사람, 김수환 추기경’은 종교와 이념을 넘어 시대의 아픔과 소외된 이웃을 끌어안은 김 추기경의 삶과 사랑을 진솔한 육성 인터뷰와 생생한 영상으로 기록한 다큐멘터리다.
특히 김 추기경의 비서를 지낸 장익 주교, 첫 번째 부임지였던 안동본당의 신자 등 추기경을 가까이서 지켜봤던 이들의 회고와 증언, 서울대교구장 재임시절 ‘시대의 어른’으로, ‘따뜻한 목자’로 살았던 모습과 잘 알려지지 않았던 마지막 병상 모습까지 담겨있다.
또한 지난해 많은 관심 속에서 방영된 다큐드라마 ‘김수환 추기경에 관한 마지막 보고서’는 김 추기경의 삶과 정신을 올바르게 이해하고 기억하고자 제작됐다. 격동의 한국 현대사와 함께했던 추기경의 삶을 다양한 자료와 증언을 바탕으로 ▲앗 숨(AD SUM) ▲사제 김수환, 시대와 호흡하다 ▲바보 김수환 등 3부로 구성돼 있다.
드라마는 가난한 이들과 함께했던 여러 일화와 인간적인 면모 등을 조명하고 있다. 중견탤런트 길용우(토마스) 씨가 김수환 추기경 역을 맡았으며 심양홍(다니엘), 권해효(요셉), 민지환(대건 안드레아) 등 한국을 대표하는 배우들이 대거 출연했다.
※문의 02-2270-2114 평화방송
문화
가장 많이 본 기사
기획연재물
- 길 위의 목자 양업, 다시 부치는 편지최양업 신부가 생전에 쓴 각종 서한을 중심으로 그가 길 위에서 만난 사람들과 사목 현장에서 겪은 사건들과 관련 성지를 돌아본다.
- 다시 돌아가도 이 길을한국교회 원로 주교들이 풀어가는 삶과 신앙 이야기
- 김도현 신부의 과학으로 하느님 알기양자물리학, 빅뱅 우주론, 네트워크 과학 등 현대 과학의 핵심 내용을 적용해 신앙을 이야기.
- 정희완 신부의 신학서원어렵게만 느껴지는 신학을 가톨릭문화와 신학연구소 소장 정희완 신부가 쉽게 풀이
- 우리 곁의 교회 박물관 산책서울대교구 성미술 담당 정웅모 에밀리오 신부가 전국 각 교구의 박물관을 직접 찾아가 깊이 잇는 글과 다양한 사진으로 전하는 이야기
- 전례와 상식으로 풀어보는 교회음악성 베네딕도 수도회 왜관수도원의 교회음악 전문가 이장규 아타나시오 신부와 교회음악의 세계로 들어가 봅니다.
- 홍성남 신부의 톡 쏘는 영성명쾌하고 논리적인 글을 통해 올바른 신앙생활에 도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