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나는 방학과 휴가 시즌이 돌아왔다. 일과 공부에서 벗어나 즐겁고 재미난 휴가기간을 보내고 싶다면, 교회 안팎에 마련된 문화예술프로그램에 눈을 돌려 보는 것도 괜찮다. 관심사에 따라 다양하게 마련된 프로그램들은 그동안 관심만 갖고 있던 것들을 직접 체험해보고,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노틀담 오르프 음악연구소, 어린이·청소년 오르프 캠프
노래와 민속무용, 신체타악기, 오르프 악기 등 오르프 음악교육의 매체를 활용해 신나는 음악활동과 놀이, 신체표현을 할 수 있는 캠프.
8월 14일부터 1박 2일 동안 진행되는 캠프에는 7세부터 17세까지 참여가능하다. 이번 캠프를 마련하는 노틀담 오르프 음악연구소는 이와 함께 8월 2~4일, 5~7일 서울·부산에서 각각 여름 단기 세미나를 연다.
※문의 010-7392-1227
가톨릭음악원, 교회음악 여름특강
교회음악에 대해서 알고 싶다면 가톨릭음악원이 마련한 여름특강이 있다. 지난 7월 14일에 시작된 특강은 8월 28일까지 이어진다.
▲그레고리오성가 기초이론과 시편노래 8가지 방법 이론과 실기 ▲성음악미사통상문과 전례학·라틴어 ▲그레고리오성가 기초이론과 반주법 등 다양한 주제로 진행된다. 수강인원은 각 과정당 선착순 20명이며, 수강료는 각 15만 원.
※문의 02-6379-3217
표현예술상담사 무료 공개강좌
국내 최초의 예술상담관련 민간자격증인 표현예술상담사에 관심이 있다면 다솜예술치유연구소가 마련한 무료 공개강좌에 참여하는 것도 좋다. 8월 26일 오전 10시 열리는 강좌에는 윤혜선 소장이 강사로 나선다.
※문의 02-747-4763
서울 청담동본당 가톨릭 목조각 교실
여름휴가를 위한 특강은 아니지만 가톨릭 목조각을 배우고 싶은 신자들에게는 매주 월요일 서울 청담동성당에서 열리는 가톨릭 목조각교실을 추천한다.
목조각의 기초를 배우는 것을 시작으로 성화와 성모 마리아상, 십자고상 등 다양한 작품까지 완성할 수 있다. 또한 작품을 만드는 과정에서 신앙에 가까워질 수 있다.
※문의 011-234-5044
문화
가장 많이 본 기사
기획연재물
- 길 위의 목자 양업, 다시 부치는 편지최양업 신부가 생전에 쓴 각종 서한을 중심으로 그가 길 위에서 만난 사람들과 사목 현장에서 겪은 사건들과 관련 성지를 돌아본다.
- 다시 돌아가도 이 길을한국교회 원로 주교들이 풀어가는 삶과 신앙 이야기
- 김도현 신부의 과학으로 하느님 알기양자물리학, 빅뱅 우주론, 네트워크 과학 등 현대 과학의 핵심 내용을 적용해 신앙을 이야기.
- 정희완 신부의 신학서원어렵게만 느껴지는 신학을 가톨릭문화와 신학연구소 소장 정희완 신부가 쉽게 풀이
- 우리 곁의 교회 박물관 산책서울대교구 성미술 담당 정웅모 에밀리오 신부가 전국 각 교구의 박물관을 직접 찾아가 깊이 잇는 글과 다양한 사진으로 전하는 이야기
- 전례와 상식으로 풀어보는 교회음악성 베네딕도 수도회 왜관수도원의 교회음악 전문가 이장규 아타나시오 신부와 교회음악의 세계로 들어가 봅니다.
- 홍성남 신부의 톡 쏘는 영성명쾌하고 논리적인 글을 통해 올바른 신앙생활에 도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