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쁨을 나누면 희망이 더해집니다.’
수원교구장 이용훈 주교는 가톨릭신문에서 제정한 제14회 한국가톨릭학술상 특별공로상 수상 상금을 교구 청소년국과 사회복음화국에 전달, 청소년과 이주민들을 위해 쓰여질 수 있도록 기부했다.
이 주교는 11월 26일 오전 11시 30분 교구청 3층 접견실에서 열린 전달식에서 청소년국장 이건복 신부와 사회복음화국 이주사목위원장 최병조 신부에게 상금 500만 원과 부상으로 받은 상품권 100만 원을 각각 전했다.
이 주교는 “부족한 부분이 많은 데도 이러한 상을 받으니 쑥스럽기만 하다”며 “그저 꾸준히 연구한 공로를 인정해 주신 것 같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이 주교는 또 “교구 사제들과 교구민들의 기도와 관심으로 이러한 상을 받았기에 감사의 마음을 담아 돌려드리고자 한다”고 말했다.
청소년국은 전달 받은 성금을 청소년을 위한 멀티미디어 자료 확보와 연구 등에 사용할 계획이며, 사회복음화국은 이주민 사목을 비롯한 사회복지 전반에 쓸 예정이다.
이 주교는 ‘가톨릭 윤리신학 총서 시리즈’를 통해 가톨릭 윤리신학이 사회 안에서 진리의 틀을 증거 하는데 도움 될 학문적 뒷받침을 마련한 공로를 인정 받아 가톨릭 학술상 특별공로상을 수상했다.
가장 많이 본 기사
기획연재물
- 길 위의 목자 양업, 다시 부치는 편지최양업 신부가 생전에 쓴 각종 서한을 중심으로 그가 길 위에서 만난 사람들과 사목 현장에서 겪은 사건들과 관련 성지를 돌아본다.
- 다시 돌아가도 이 길을한국교회 원로 주교들이 풀어가는 삶과 신앙 이야기
- 김도현 신부의 과학으로 하느님 알기양자물리학, 빅뱅 우주론, 네트워크 과학 등 현대 과학의 핵심 내용을 적용해 신앙을 이야기.
- 정희완 신부의 신학서원어렵게만 느껴지는 신학을 가톨릭문화와 신학연구소 소장 정희완 신부가 쉽게 풀이
- 우리 곁의 교회 박물관 산책서울대교구 성미술 담당 정웅모 에밀리오 신부가 전국 각 교구의 박물관을 직접 찾아가 깊이 잇는 글과 다양한 사진으로 전하는 이야기
- 전례와 상식으로 풀어보는 교회음악성 베네딕도 수도회 왜관수도원의 교회음악 전문가 이장규 아타나시오 신부와 교회음악의 세계로 들어가 봅니다.
- 홍성남 신부의 톡 쏘는 영성명쾌하고 논리적인 글을 통해 올바른 신앙생활에 도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