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세상의 피조물 중에서 빛 에너지가 얼마나 인간의 생명에 관계되는지에 대해서 소개했다. 그 이론을 좀 더 전개하겠다. 추에도 막대에도 색깔이 든 것을 사용하면 물체의 에너지를 구별할 수 있다는 이론을 소개하겠다.
태양의 색깔이 프리즘을 통해서 혹은 수증기를 통해서 비쳐지면 7가지 무지개빛이 된다는 것은 누구나 안다. 빛깔 하나하나가 특별한 길이의 파장을 가지고 있다는 것은 과학도면 다 알고 있는 사실이다. 제3의 에너지가 그 물체에서 발하는 에너지의 파장에 따라 자기 고유의 힘을 발한다는 것을 이론으로 전개하고 싶다.
그래서 빛깔과 파장이 융합되면 그 물체는 제 있는 곳을 알려주는 에너지를 통과시키고 제 파장과 맞지 않는 색깔은 그 파장을 막아 버린다는 것을 이론상으로 가능하다고 하고 싶다.
그래서 추나 막대의 색깔에 따라서 또는 막대의 사이에 즉 어떤 물체의 에너지발산 장소에 어떤 색깔의 천을 깔아두면 그 에너지가 탐지되지 않는다는 것이 이론상으로 가능하다 이런 이론에 기초를 두고 태양의 빛 에너지를 이용한 여러 물체의 탐지에너지를 통과시키거나 막아버리는 색깔 등을 구별하여 논하면 다음과 같다. 여기서 색깔을 정확히 표현키 어려운 것은 색깔에는 너무 구별키 어려운 각 색깔 간에 차이가 미묘하게 많고 세계에 통일된 표본색깔의 번호가 없기 때문에 표현하는데 막연한 점이 있다. 대개 소개해서 색이 우리생명에 얼마나 긴밀한 관계가 있으며 태양이 어떤 신비로운 힘을 가지고 있는가 하는 정도의 지식을 가지고 앞으로 과학점술을 연구하고자 하는 이에게 도움이 되는 예비지식을 더 하고자 하여 소개 할 따름이다.
위와 같은 색깔들은 그 물체에서 말하는 에너지를 통과시키든지 아니면 차단시키든지 한다. 이외에도 여러 가지 에너지를 발하는 모든 물체의 에너지를 색깔이 비슷한 천을 덮어두고 그 위에서 막대나추를 가지고 탐지해보면 통과시키는 빛과 차단시키는 빛을 알아낼 수 있다. 단지 지면으로는 색깔의 표현을 제대로 표현키 어려운 난점이 있다. 색깔은 원래 7가지 무지개 색이 있으나 그것이 얽히고 섞이면 그 만큼 비슷한 빛들을 내기 때문에 거의 무한한 색깔이 있다 할 정도로 광범위하다.
여기서 소개하고 싶은 것은 색깔이 즉 광선이 우리 생체에 미치는 영향이 얼마나 신비로우며 각 물체의 특수 발산에너지와 밀접한 관계를 갖는가를 소개할 따름이다. 하느님의 신비로운 힘은 창조를 통해서 너무나 광범위하고 심오하기 때문에 영혼의세계인 천국에 가기 전에는 어느 일부분도 알아내기에 극히 힘이 드는 것만은 사실이다. 이것이 과학의 원리를 연구 이용하고 살면서 노동하고 희생을 바치며 하느님을 찾고 진리를 깨달아서 서로 사랑하여 주님 알라는 하느님의 뜻이라 하겠다.
▲ 태양의 빛 에너지를 이용 여러물체의 탐지 에너지를 통과 시키거나 차단시키는 色
사선(射線ㆍ특수에너지)
를 통과시킴 사선을 막음
물 붉은 아침 햇빛색 검은벌의 우중충한 푸른색
두터운 초록색 황색
수정같이 맑은회색 눈같이 흰색
청흑색 해뜰무렵의 붉은 장미색
연한녹색에 흰색 섞인색
짚색과 비슷한 노랑색
금 양홍색(洋紅) 붉은색
연한 초록색에 흰빛색 조금변한 청색
푸른빛 띤 보라색 밝은 짚과 같은 황색
물푸레 나무 꽃과 같은 초록색 엷은 하늘 푸른색
청색에 흰빛이 섞인 적색
은 조금 변하는 청색 양홍색(洋紅)
청색 적색
엷은 하늘의 푸른색
석유 녹색ㆍ푸른색 오렌지색 적색
약간 노랑색 띠는 황색
엷은 황색ㆍ엷은 회색
짙은 회색(검은빛 띠는)
구리 푸른색 적색
초록색 황색
분홍색
가장 많이 본 기사
기획연재물
- 길 위의 목자 양업, 다시 부치는 편지최양업 신부가 생전에 쓴 각종 서한을 중심으로 그가 길 위에서 만난 사람들과 사목 현장에서 겪은 사건들과 관련 성지를 돌아본다.
- 다시 돌아가도 이 길을한국교회 원로 주교들이 풀어가는 삶과 신앙 이야기
- 김도현 신부의 과학으로 하느님 알기양자물리학, 빅뱅 우주론, 네트워크 과학 등 현대 과학의 핵심 내용을 적용해 신앙을 이야기.
- 정희완 신부의 신학서원어렵게만 느껴지는 신학을 가톨릭문화와 신학연구소 소장 정희완 신부가 쉽게 풀이
- 우리 곁의 교회 박물관 산책서울대교구 성미술 담당 정웅모 에밀리오 신부가 전국 각 교구의 박물관을 직접 찾아가 깊이 잇는 글과 다양한 사진으로 전하는 이야기
- 전례와 상식으로 풀어보는 교회음악성 베네딕도 수도회 왜관수도원의 교회음악 전문가 이장규 아타나시오 신부와 교회음악의 세계로 들어가 봅니다.
- 홍성남 신부의 톡 쏘는 영성명쾌하고 논리적인 글을 통해 올바른 신앙생활에 도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