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교구 대건카리타스(이사장 이기헌 주교)는 저소득층 청소년들의 올바른 성장을 위해 경제적·정서적으로 지원하는 청소년 결연후원 ‘사랑의 일촌맺기’를 시작했다.
대건카리타스는 청소년 결연후원사업에 대한 안정적인 재원(기금) 마련과 체계적인 사례관리 도입을 통해 전문적인 청소년 결연후원사업을 실천하기 위해 이같이 결정했다. 지난 10일, 대건카리타스는 2010년 9월부터 현재까지 1년여 동안 교구 내 10개 본당 20명의 저소득층 청소년에게 매월 결연후원금을 전달한 교구 경제인회에 감사패를 증정했다. 경제인회에 이어 도서출판 동녘(대표 이건복)이 17일 ‘사랑의 일촌맺기’ 2호로 등록했다.
한편, 사회복지법인 대건카리타스 직영 중증장애인요양시설 해밀(원장 임복희)은 현대자동차(주)서북부지역본부(본부장 이광걸)의 도움으로 놀이치료실을 개소했다. 이번 놀이치료실은 현대자동차(주)서북부지역본부 임직원 400여 명이 1년 동안 자발적으로 신청한 월 급여 나눔을 통해 모인 후원금으로 마련돼 의미를 더했다.
대건카리타스는 16일 마련된 놀이치료실 현판식에서 현대자동차(주)서북부지역본부에 감사패를 전달했다.
카리타스
가장 많이 본 기사
기획연재물
- 길 위의 목자 양업, 다시 부치는 편지최양업 신부가 생전에 쓴 각종 서한을 중심으로 그가 길 위에서 만난 사람들과 사목 현장에서 겪은 사건들과 관련 성지를 돌아본다.
- 다시 돌아가도 이 길을한국교회 원로 주교들이 풀어가는 삶과 신앙 이야기
- 김도현 신부의 과학으로 하느님 알기양자물리학, 빅뱅 우주론, 네트워크 과학 등 현대 과학의 핵심 내용을 적용해 신앙을 이야기.
- 정희완 신부의 신학서원어렵게만 느껴지는 신학을 가톨릭문화와 신학연구소 소장 정희완 신부가 쉽게 풀이
- 우리 곁의 교회 박물관 산책서울대교구 성미술 담당 정웅모 에밀리오 신부가 전국 각 교구의 박물관을 직접 찾아가 깊이 잇는 글과 다양한 사진으로 전하는 이야기
- 전례와 상식으로 풀어보는 교회음악성 베네딕도 수도회 왜관수도원의 교회음악 전문가 이장규 아타나시오 신부와 교회음악의 세계로 들어가 봅니다.
- 홍성남 신부의 톡 쏘는 영성명쾌하고 논리적인 글을 통해 올바른 신앙생활에 도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