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교구 성남대리구 축구선교연합회(회장 박찬혁·영성지도 박전동 신부)는 4~5일 ‘2012 성남대리구 축구심판 교육’을 마련했다.
연합회는 4일에는 분당성마르코성당 하상바오로관에서 ‘축구심판’에 관한 이론 강의를 진행했으며, 이어 5일에는 성남시 중원구 여수동에 위치한 인조잔디구장에서 친선경기를 펼쳤다.
대리구 상대원본당과 은행동성가정본당이 함께한 친선 게임 부심 역할을 맡은 이민우(프란치스코·37·신흥동본당)씨는 “이번 연수를 통해 축구 규칙을 좀 더 정확히 습득할 수 있어 기뻤다”며 “축구 경기 때마다 적확한 규칙 적용을 통해 하느님 안에서 하나 되는 장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지난 2009년부터 해마다 축구심판 교육을 진행해온 연합회는 올해 제4기 수료생 10명을 포함, 총 57명의 축구심판을 배출한 바 있다. 이 축구심판 교육은 대리구와 교구 내 축구대회에서 공정한 축구 규칙을 적용하는데 큰 뒷받침이 된다는 평가다. 이번 축구심판 강의와 실습은 성남시 생활체육 심판위원회 김완기 위원장이 담당했다.
가장 많이 본 기사
기획연재물
- 길 위의 목자 양업, 다시 부치는 편지최양업 신부가 생전에 쓴 각종 서한을 중심으로 그가 길 위에서 만난 사람들과 사목 현장에서 겪은 사건들과 관련 성지를 돌아본다.
- 다시 돌아가도 이 길을한국교회 원로 주교들이 풀어가는 삶과 신앙 이야기
- 김도현 신부의 과학으로 하느님 알기양자물리학, 빅뱅 우주론, 네트워크 과학 등 현대 과학의 핵심 내용을 적용해 신앙을 이야기.
- 정희완 신부의 신학서원어렵게만 느껴지는 신학을 가톨릭문화와 신학연구소 소장 정희완 신부가 쉽게 풀이
- 우리 곁의 교회 박물관 산책서울대교구 성미술 담당 정웅모 에밀리오 신부가 전국 각 교구의 박물관을 직접 찾아가 깊이 잇는 글과 다양한 사진으로 전하는 이야기
- 전례와 상식으로 풀어보는 교회음악성 베네딕도 수도회 왜관수도원의 교회음악 전문가 이장규 아타나시오 신부와 교회음악의 세계로 들어가 봅니다.
- 홍성남 신부의 톡 쏘는 영성명쾌하고 논리적인 글을 통해 올바른 신앙생활에 도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