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친구들
환경만화「지구가 아프대요」를 비롯해 유익하고 재미있는 연재만화들이 가득 실렸다. 교회 전례력을 알려주는 이달의 전례, 색칠하며 만나는 이달의 성인 등을 통해서 신앙생활 상식을 배우고 폼페이 최후의 날, 시튼 동물기 등 명작을 만화로 소개한다
<다솜 · 3천원>
▩소년
원색화보로 강릉 단오제의 흥겨운 장면들을 소개하고 6월 특집으로 사랑의 걷기 대회, 자연으로 떠나는 신나는 탐사여행을 실었다. 창작동화로는 어느날 밤에 생긴 비밀, 극기 훈련 등을 소개하고 있다.
<가톨릭 출판사 · 2천5백 원>
▩생활성서
인간은 평등하게 태어났다. 여성도 남성과 똑같은 존엄성과 권리를 지닌다. 그러나 현실은 그렇지 못하다. 「교회안의 성차별」이라는 주제로 이론과 현실이 따로 떨어진 교회 안의 성차별을 반성한다.
<생활성서사 · 3천9백 원>
▩성서와 함께
새로봄에서는 특집「뭇 생명이 살아 숨쉬는 터전」을 마련해 개발 우선 정책으로 울창한 숲이 깍이고 보금자를 잃어 피난가는 생명에 대한 깊은 반성을 해본다. 쓰레기와 매연으로 숨막혀가는 생명을 살리기 위해 우리는 무엇을 할 것인가를 함께 생각한다.
<성서와 함께 · 2천3백 원>
▩야곱의 우물
남녀의 차이는 과연 무엇인가? 사회교리에서는「남자도 이제 맘껏 울자!」라는 제목으로 상호보완으로 완성을 향해 나아가는 인간의 본질에 대해 생각해본다. 성서 주변에서는 나리꽃과 관련된 이야기들을 소개한다.
<바오로딸 · 1천원>
▩레지오 마리애
단원들의 신심과 활동을 돕고 레지오 활동의 참 모습을 알려주는 회보 레지오 마리애 6월호는「예수 성심과 나」를 주제로 우리는 성심의 사도, 그래 그래 내가 안다, 당신 성심안에 살게 하소서 등을 소개한다.
<한국 세나뚜스 협의회 · 1천5백 원>
▩사목
복음화율 10%를 위한 전략이라는 주제로 특집을 마련했다. 소공동체 중심의 선교방안, 가톨릭 방송의 역할과 현재, 가두선교는 예수님과 사도들의 선교방법 등 복음선포를 위한 다각적인 방안을 모색한다.
<사목 연구소 · 3천원>
▩경향잡지
특집으로「통일 이것부터 시작하자」를 마련해 통일을 위해 과연 우리는 무엇을 할 수 있는가를 곰곰이 생각해 본다. 우선적으로 통일은 서로 간에 정서적인 공통분모를 찾고 신뢰를 회복하며 믿음으로 하나가 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하는 일이다.
<천주교 중앙협의회 · 2천2백 원>
▩믿음의 나눔자리
한해의 반을 지나는 시점에서 각자의 신앙생활을 반성해보는「우리는 몇점짜리 신앙인일까요?」를 마련했다. 북한의 형제들에서는 미국 카터 센터에서 개최된 제29회 연례학술회「인간 중심의 이념과 통일의 과제」발표문을 소개한다.
<가톨릭 교리통신교육회 · 1천원>
▩가톨릭다이제스트
「사랑 깊은 가정 둥지」특집에서 가정을 위한 기도, 가정과 어린이, 가정성화 세미나를 받고 나서, 가끔은 사랑을 숨겨라 등을 소개한다. 삶의 터전에서는 가톨릭 영상모임 푸른 영상을 찾아서와 사랑의 집 공동체를 방문했다.
<가톨릭다이제스트 · 2천5백 원>
▩빛
「대주교님 편지」에는 교구 시노드 지구별 준비위원회 결성에 관한 이문희 대주교의 글이 실려있고「부르심과 응답」에선 고(故) 이기수 몬시뇰의 삶을 심도있게 조명하고 있다. 또 견진성사의 참 뜻이 무엇인지「교리해설」을 통해 알 수 있다.
<대구대교구 사목국 · 1천원>
출판
가장 많이 본 기사
기획연재물
- 길 위의 목자 양업, 다시 부치는 편지최양업 신부가 생전에 쓴 각종 서한을 중심으로 그가 길 위에서 만난 사람들과 사목 현장에서 겪은 사건들과 관련 성지를 돌아본다.
- 다시 돌아가도 이 길을한국교회 원로 주교들이 풀어가는 삶과 신앙 이야기
- 김도현 신부의 과학으로 하느님 알기양자물리학, 빅뱅 우주론, 네트워크 과학 등 현대 과학의 핵심 내용을 적용해 신앙을 이야기.
- 정희완 신부의 신학서원어렵게만 느껴지는 신학을 가톨릭문화와 신학연구소 소장 정희완 신부가 쉽게 풀이
- 우리 곁의 교회 박물관 산책서울대교구 성미술 담당 정웅모 에밀리오 신부가 전국 각 교구의 박물관을 직접 찾아가 깊이 잇는 글과 다양한 사진으로 전하는 이야기
- 전례와 상식으로 풀어보는 교회음악성 베네딕도 수도회 왜관수도원의 교회음악 전문가 이장규 아타나시오 신부와 교회음악의 세계로 들어가 봅니다.
- 홍성남 신부의 톡 쏘는 영성명쾌하고 논리적인 글을 통해 올바른 신앙생활에 도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