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최병조 신부)는 3월 19일 KT IT 서포터즈 경기남부팀 강사를 초빙해 결혼이민여성을 대상으로 컴퓨터 활용교실을 열었다.
결혼이민여성의 취업능력을 향상시키고, 경제활동 참여의 기회를 배려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컴퓨터 활용교실은 컴퓨터 일반과 인터넷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운영됐다.
특히 취학 아동을 자녀로 둔 결혼이민여성들에게 학교 홈페이지 활용법 등과 같은 학교와의 소통에 필요한 교육을, 취업을 준비하는 여성들에게는 희망분야에 맞는 교육과 함께 취업상담 시간도 진행했다.
KT IT 서포터즈는 2007년 출범, 소외계층 및 IT활용에 어려움을 겪는 이들을 대상으로 교육을 진행하고 있으며, 현재 전국 23개 팀에서 KT임직원 200여 명이 서포터즈로 활동하고 있다.
가장 많이 본 기사
기획연재물
- 길 위의 목자 양업, 다시 부치는 편지최양업 신부가 생전에 쓴 각종 서한을 중심으로 그가 길 위에서 만난 사람들과 사목 현장에서 겪은 사건들과 관련 성지를 돌아본다.
- 다시 돌아가도 이 길을한국교회 원로 주교들이 풀어가는 삶과 신앙 이야기
- 김도현 신부의 과학으로 하느님 알기양자물리학, 빅뱅 우주론, 네트워크 과학 등 현대 과학의 핵심 내용을 적용해 신앙을 이야기.
- 정희완 신부의 신학서원어렵게만 느껴지는 신학을 가톨릭문화와 신학연구소 소장 정희완 신부가 쉽게 풀이
- 우리 곁의 교회 박물관 산책서울대교구 성미술 담당 정웅모 에밀리오 신부가 전국 각 교구의 박물관을 직접 찾아가 깊이 잇는 글과 다양한 사진으로 전하는 이야기
- 전례와 상식으로 풀어보는 교회음악성 베네딕도 수도회 왜관수도원의 교회음악 전문가 이장규 아타나시오 신부와 교회음악의 세계로 들어가 봅니다.
- 홍성남 신부의 톡 쏘는 영성명쾌하고 논리적인 글을 통해 올바른 신앙생활에 도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