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친구들
알아둡시다에서는 제30대 교황 성 아나스타시오 1세와 수험생들의 수호성인 성 에스페디토에 대해 알아보고 개신교학교에 다니는 신자 학생의 고민에 대해 자상한 상담을 해준다.
<다솜ㆍ3천원>
▧성서와 함께
새로봄에서는 「주민은 주인인가?」를 제목으로 지방자치시대와 주민의식, 복음서가 말하는 지역의 일꾼, 본당과 그리스도인의 지역의식을 통해 지방자치 시대를 앞두고 참된 지방자치는 어떤 것이어야 하는가를 성서의 시각으로 조명해본다.
<성서와 함께ㆍ1천8백원>
▧경향잡지
「지방자치시대의 신앙인」을 특집으로 마련해 지방자치의 개념과 이해, 선거에 참여하는 주민의 자세, 지방자치 단체장과 지방의원의 역학, 지자제를 살리는 지역언론, 교회와 지방자치, 신앙인의 자세, 지방자치와 정치개혁 등을 소개한다.
<천주교중앙협의회ㆍ1천8백원>
▧사목
6월 특집으로 「통일 그날을 위한 준비」를 마련, 통일신학의 현재와 과제, 민족의 화해와 일치의 길, 북한 사회의 변화와 종교의 전망, 통일 민족사회와 교회, 2010년 사목연구 특별위원회 통일 워크숍 토론등을 소개한다.
<천주교중앙협의회ㆍ2천5백원>
▧소년
6월 특집으로 독서감상문쓰기(2), 열린 과학의 공간을 실었고 원색화보로는 멋진 자동차, 동물의 세계 동물의 낙원, 왕눈이의 변신 등을 소개한다.
<가톨릭출판사ㆍ2천5백원>
▧믿음의 나눔자리
믿음과 삶의 나눔자리 6월호에는 주차장에서 생긴 일, 성인이란 등과 교회법, 전례상식, 성서여행 등 다양한 내용으로 구성된다.
<가톨릭교리통신교육회ㆍ연8천원>
▧야곱의 우물
이번호 사회교리에서는 「가난한 이들은 교회의 양심을 재는 척도」를 제목으로 가난한 이에 대한 우선적 선택이 요구되는 교회의 정체성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해본다.
<바오로딸ㆍ1천원>
▧가톨릭 다이제스트
특집으로 「통일을 지향하는 민족의 바람을 그리면서」를 마련, 통일 이민족에게는 유일한 유토피아인가, 민족의 통일을 향해, 분단 50년 민족에게 씌워진 십자가의 고통, 한반도 통일을 위한 그리스도인의 역할 등을 소개한다.
<가톨릭다이제스트ㆍ3천9백원>
▧생활성서
특집으로 「수사, 그들은 누구인가?」를 마련, 아하 수사님이 그런 분이예요, 그해 여름 청빈의 아름다움, 수도회의 꽃 수련자 총집합, 베들레헴 집 석일웅 수사의 하루 등 수사가 어떤 존재인지 알기 쉽게 설명한다.
<생활성서사ㆍ3천9백원>
▧공동선
5ㆍ6월호 합본으로 특집 「작은 것이 위대하다」를 마련, 신작로가 아닌 오솔길 지방자치, 과도한 기대와 성급한 불만을 넘어, 지방자치 실험 그 성과와 전망, 현역위원에게 듣는다 등을 소개한다.
<공동선ㆍ4천원>
▧가톨릭사회(여름호)
특집으로 꾸민 「그리스도인이려면」은 「교회를 찾은 사람들」 「가서 복음을 전합시다」등 4부로 구성, 신자라면 누구나 자신의 신앙을 증거하고 복음을 전해야 하는 사명의식이 있어야 함을 강조하고 있다.
<부산교구 홍보국ㆍ2천5백원>
▧빛
교구사목회의의 참뜻을 알리는 「대주교님의 편지」를 필두로 이형문 신부가 엮는 전례상식 「성령강림대축일은 왜…?」, 김효선ㆍ박수자 부부가 쓰는 우리 가정 이야기 「하느님 찬미 받으소서」, 김길수 교수가 쓰는 「순교자의 얼-원(元)야고버」등으로 꾸며져 있다.
<대구대교구 사목국ㆍ1천원>
출판
가장 많이 본 기사
기획연재물
- 길 위의 목자 양업, 다시 부치는 편지최양업 신부가 생전에 쓴 각종 서한을 중심으로 그가 길 위에서 만난 사람들과 사목 현장에서 겪은 사건들과 관련 성지를 돌아본다.
- 다시 돌아가도 이 길을한국교회 원로 주교들이 풀어가는 삶과 신앙 이야기
- 김도현 신부의 과학으로 하느님 알기양자물리학, 빅뱅 우주론, 네트워크 과학 등 현대 과학의 핵심 내용을 적용해 신앙을 이야기.
- 정희완 신부의 신학서원어렵게만 느껴지는 신학을 가톨릭문화와 신학연구소 소장 정희완 신부가 쉽게 풀이
- 우리 곁의 교회 박물관 산책서울대교구 성미술 담당 정웅모 에밀리오 신부가 전국 각 교구의 박물관을 직접 찾아가 깊이 잇는 글과 다양한 사진으로 전하는 이야기
- 전례와 상식으로 풀어보는 교회음악성 베네딕도 수도회 왜관수도원의 교회음악 전문가 이장규 아타나시오 신부와 교회음악의 세계로 들어가 봅니다.
- 홍성남 신부의 톡 쏘는 영성명쾌하고 논리적인 글을 통해 올바른 신앙생활에 도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