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조성갑 수녀) 부설 광명재활대학 2013학년도 신입생 입학식이 지난 5일 광명장애인종합복지관 3층 강당에서 열렸다.
학생, 직원, 학부모가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날 입학식은 관장수녀 환영인사, 입학생 선서, 직원소개 등의 순으로 진행됐으며, 입학식이 끝난 후에는 참여 학부모를 대상으로 부모교육도 실시됐다.
광명재활대학은 보다 나은 삶의 질 향상을 위한 교육을 목적으로, 장애인들이 더 넓은 세상으로 진입하기 전 필요한 다양한 사회생활과 방법을 준비하는 동시에 개인의 특성과 적성을 살린 맞춤식 교육 및 다양한 활동의 기회를 제공 ‘전인재활 및 사회통합, 자립생활’에 필요한 자질을 키울 수 있도록 이끌어 주고자 2년제 장애인전문교육과정(교과부 미인가 대학, 장애인 평생교육 프로그램)으로 설립됐다.
광명재활대학 내 학과는 재활스포츠학과, 직업재활과로 구성돼 있으며, 1월부터 공고를 통해 모집된 장애인은 전공과목과 교양 과목(생활영어 외 9개 과목) 수업을 수강하게 된다.
광명장애인종합복지관장 조성갑 수녀는 환영인사에서 “신입생들의 특성과 적성을 고려해 잠재능력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는 맞춤식 학과로, 장애인들이 보다 나은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입학생을 일일이 격려했다.
가장 많이 본 기사
기획연재물
- 길 위의 목자 양업, 다시 부치는 편지최양업 신부가 생전에 쓴 각종 서한을 중심으로 그가 길 위에서 만난 사람들과 사목 현장에서 겪은 사건들과 관련 성지를 돌아본다.
- 다시 돌아가도 이 길을한국교회 원로 주교들이 풀어가는 삶과 신앙 이야기
- 김도현 신부의 과학으로 하느님 알기양자물리학, 빅뱅 우주론, 네트워크 과학 등 현대 과학의 핵심 내용을 적용해 신앙을 이야기.
- 정희완 신부의 신학서원어렵게만 느껴지는 신학을 가톨릭문화와 신학연구소 소장 정희완 신부가 쉽게 풀이
- 우리 곁의 교회 박물관 산책서울대교구 성미술 담당 정웅모 에밀리오 신부가 전국 각 교구의 박물관을 직접 찾아가 깊이 잇는 글과 다양한 사진으로 전하는 이야기
- 전례와 상식으로 풀어보는 교회음악성 베네딕도 수도회 왜관수도원의 교회음악 전문가 이장규 아타나시오 신부와 교회음악의 세계로 들어가 봅니다.
- 홍성남 신부의 톡 쏘는 영성명쾌하고 논리적인 글을 통해 올바른 신앙생활에 도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