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대교구 민족화해위원회(위원장 정세덕 신부, 이하 민화위)가 민족화해의 물꼬를 트고 일치의 길을 열어가기 위해 ‘평화를 찾아 떠나는 DMZ 기차여행’을 마련하고 참가자를 모집한다.
민족화해를 위한 의식을 고취시키고 통일의 길을 넓히기 위해 마련되는 이번 행사는 기차를 이용해 우리나라 최북단 역인 철원 백마고지 일대를 돌아보고 분단 현실을 되새기는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참가자들은 동족상잔의 상흔이 선명하게 남아 있는 강원도 철원 노동당사 앞에서 남북 화해를 기원하는 미사를 봉헌하고 비무장지대와 북한 접경 지역을 관측할 수 있는 백골사단의 멸공OP를 방문한 후 전쟁과 분단의 상징으로 남아 있는 금강산 전기철도 교량 등을 돌아본다.
참가는 원하는 이들은 28일 오전 8시30분 서울역에서 모여 함께 출발한다. 선착순 120명.
※문의 02-727-2414 서울대교구 민족화해위원회
카리타스
가장 많이 본 기사
기획연재물
- 길 위의 목자 양업, 다시 부치는 편지최양업 신부가 생전에 쓴 각종 서한을 중심으로 그가 길 위에서 만난 사람들과 사목 현장에서 겪은 사건들과 관련 성지를 돌아본다.
- 다시 돌아가도 이 길을한국교회 원로 주교들이 풀어가는 삶과 신앙 이야기
- 김도현 신부의 과학으로 하느님 알기양자물리학, 빅뱅 우주론, 네트워크 과학 등 현대 과학의 핵심 내용을 적용해 신앙을 이야기.
- 정희완 신부의 신학서원어렵게만 느껴지는 신학을 가톨릭문화와 신학연구소 소장 정희완 신부가 쉽게 풀이
- 우리 곁의 교회 박물관 산책서울대교구 성미술 담당 정웅모 에밀리오 신부가 전국 각 교구의 박물관을 직접 찾아가 깊이 잇는 글과 다양한 사진으로 전하는 이야기
- 전례와 상식으로 풀어보는 교회음악성 베네딕도 수도회 왜관수도원의 교회음악 전문가 이장규 아타나시오 신부와 교회음악의 세계로 들어가 봅니다.
- 홍성남 신부의 톡 쏘는 영성명쾌하고 논리적인 글을 통해 올바른 신앙생활에 도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