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생활성서사, 사순 이벤트
생활성서사는 사순 시기를 보다 의미 있게 보낼 수 있도록 돕는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이 기간 동안 「사순 시기, 은총 성경 쓰기」, 「사순 시기, 예수님을 닮아 가요」, 「어린이 십자가의 길」 중 1권 이상을 구매하는 이들은 3가지 종류의 부활카드 한 세트를 받을 수 있다.
생활성서사는 또 3월 9일 오후 7시30분 서울 강북구 덕릉로 생활성서사 북카페에서 ‘3월의 북콘서트’를 마련한다. 이번 북콘서트는 「지혜 여정– 역사서 1」의 저자 김영선 수녀와의 만남 및 강연 등으로 진행된다.
※문의 02-945-5985, www.biblelife.co.kr
■ 바오로딸, 사랑의 책 나눔
바오로딸 출판사가 ‘사랑의 책 나눔’에 동참할 이들을 찾고 있다.
‘사랑의 책 나눔’은 독서 환경이 열악한 저소득층 아동과 다문화 가족, 군부대 장병, 교도소 수용자 등에게 신앙생활에 꼭 필요한 책과 미디어를 보내는 캠페인이다. 기부는 바오로딸 홈페이지(www.pauline.or.kr)에서 각각의 책을 선택한 후, ‘기부하기’를 선택하면 쉽게 할 수 있다. 여러 가지 매체를 기부할 때는 ‘장바구니’에 담은 후 ‘기부하기’를 선택하면 된다. ‘기부하기’의 결제도 일반 주문과 동일하게 신용카드나 계좌이체, 무통장 입금 등으로 가능하다. 상품권과 마일리지 및 예치금도 사용할 수 있다. 금액 기부도 가능하다.
바오로딸이 2월에 추천하는 나눔 도서는 「놓아두며 살기」, 「요나와 함께 걷는 40일」 등 5권이다.
※문의 02-944-0807
■ 분도출판사, 6일 분도영성학교 개강
분도출판사는 3월 6일부터 ‘분도영성학교’ 2017년도 1학기 과정을 시작한다.
각 과정은 베네딕토 영성과 전통적인 그리스도교 기도법, 전례영성 등을 체득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특히 ‘시간전례 영성’ 과정에서는 성무일도의 역사와 방법, 본질과 정신 등에 관해 배울 수 있다. ‘베네딕토 영성’ 과정에서는 베네딕토 성인의 삶과 지혜로운 가르침을, ‘렉시오 디비나’ 과정에서는 수도 전통을 통해 발전된 그리스도교의 전통적 기도 방법을 각각 소개한다. 일정 중에는 ‘그리스도교 미술의 흐름’을 주제로 한 특강도 제공한다.
분도영성학교는 총 10주 과정으로, 매주 월요일 오후 2시 서울 장춘단로에 위치한 분도빌딩 5층 봉헌회관에서 진행한다. 수강료는 특강료를 포함해 한 학기 16만 원이다. ※문의 02-2266-7152, cafe.daum.net/benedictschool
주정아 기자 stella@catimes.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