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빛
「대구는 어떻게 변모할 것인가」를 특집으로 다룬 이번호에는 초대석 「대구 변호사 회장 변중구」빛을 기다리는 사람들「SㆍOㆍS 어린이 마을 김지말」인물기행 「수필가 한흑구」와 특별기획으로 「사제서품 50주년을 맞는 이기수 몬시뇰」을 싣고 있다.
<대구교구 홍보국 발행ㆍ1백14쪽ㆍ1천원>
◆ 주님의 날
「그리스도께 바치는 6월의 기도」ㆍ「예수성심성월에 관한 교리」ㆍ「사도 베드로 성인소개」ㆍ「콩다수확 재배를 위한 농사법 안내」등이 실려 있다.
<전주교구 홍보국발행ㆍ3백원>
◆ 생활성서
특집「나누어 먹읍시다」를 통해 구약에 나타난 경제적 공존의 모습을 토대로 자본주의 정신과 크리스찬 생활, 한국경제구조와 외채현황을 다루고 있다. 또한 한국여자수도회 장상연합회의 「민주화를 위한 9일 기도」를 비롯, 일본 황태자 방문, 문익환 목사의 히브리민 중사 등을 싣고 있다.
특히 이번호부터 연재되는 요한 묵시록은 심오한 상징과 의미를 지닌 묵시록을 현대의 관점에서 재조명, 다른 성서들과 연관 지어 읽을 수 있도록 했다.
<영원한 도움의 성모 수녀회 발행ㆍ95쪽ㆍ1천원>
◆ 디다케
이번호는 특집으로「캠프ㆍ새로운 출발」을 다루고 있는데 출애급 여름성경학교를 비롯, 보다 효율적이 여름 성경학교를 위한 방법과 가볼만한 캠프장을 안내하고 있다. 또한 교리교사들과 함께 생각하는 예비자 교리교육ㆍ세계천주교회사ㆍ미사의 새로운 이해 등을 교육 자료로 제공하고 있다.
<서울대교구 교육국발행ㆍ1백20쪽ㆍ8백 원>
◆ 소년
어린이들에게 전통문학의 맥을 심기위해 연재되는「우리나라의 미술품을 찾아서」난에는 통일신라 이후 금속공예 중 범종을 싣고 있다. 또한 한국의 옛집-고구려시대의 집을 쌍양총ㆍ용강대총 등 고분벽화의 지붕모양을 화보와 함께 수록, 어린이들의 이해를 돕고 있다. 이번호에는 권태문의「뻐꾸기 울던 날」김은숙의「임금님 금팽이를 돌리셔요」등 창작동화도 실려 있다.
<가톨릭출판사발행ㆍ1백77쪽ㆍ1천2백 원>
◆ 둠벙
대전교구 홍보국이 발행하는 공소 사목지, 이번호에는「해미순교사화」「공소탐방-연산공소」등을 비롯, 특집으로「대전교구 약사」를 다루고 있다.
<대전교구 홍보국발행ㆍ24쪽ㆍ5백 원>
출판
가장 많이 본 기사
기획연재물
- 길 위의 목자 양업, 다시 부치는 편지최양업 신부가 생전에 쓴 각종 서한을 중심으로 그가 길 위에서 만난 사람들과 사목 현장에서 겪은 사건들과 관련 성지를 돌아본다.
- 다시 돌아가도 이 길을한국교회 원로 주교들이 풀어가는 삶과 신앙 이야기
- 김도현 신부의 과학으로 하느님 알기양자물리학, 빅뱅 우주론, 네트워크 과학 등 현대 과학의 핵심 내용을 적용해 신앙을 이야기.
- 정희완 신부의 신학서원어렵게만 느껴지는 신학을 가톨릭문화와 신학연구소 소장 정희완 신부가 쉽게 풀이
- 우리 곁의 교회 박물관 산책서울대교구 성미술 담당 정웅모 에밀리오 신부가 전국 각 교구의 박물관을 직접 찾아가 깊이 잇는 글과 다양한 사진으로 전하는 이야기
- 전례와 상식으로 풀어보는 교회음악성 베네딕도 수도회 왜관수도원의 교회음악 전문가 이장규 아타나시오 신부와 교회음악의 세계로 들어가 봅니다.
- 홍성남 신부의 톡 쏘는 영성명쾌하고 논리적인 글을 통해 올바른 신앙생활에 도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