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 중앙대학교 가톨릭학생회에서는 시내 가톨릭대학생 수백명을 초청하여 명동성당 구내식당에서 간단한 석찬과 크리스마스 캐롤로서 자축의 밤을 지냈다.
○… 서울 JOC는 각 센터마다 외인 1명씩 초대하였고 영등포 당산동 본당의 투사 6명은 「나자렛」 요양원을 방문하여 일용품과 식사를 제공하고 영화를 상영하였다.
○… 대구교구 JOC에서는 사랑의 성탄선물운동을 전개하여 현금 23만6천9백환과 내의 쌀 등 다수를 갹출하여 극빈자에게 분배했다.
대상자는 주로 내외방직, 한국나이론, 대구방직, 삼호방직, 제일모직 등의 종업인으로 약 16세대에 고루 고루 나눠줬다.
○… 삼덕동본당에서는 군인 성탄미사를 가졌다. 육군, 공군, 장병 약 90명이 가족동반하여 문화관내 특설 제대에서 자시미사를 마치고 본당에서 베푸는 따뜻한 대접을 받았다.
「빙고」를 즐기며 타지에서 외로히 근무하는 장병들의 노고에 보답코자 베풀어진 이 만찬은 본당교우들의 선물이며 장병들은 마음껏 먹고 즐기고 따뜻한 대우를 흡족히 받았다.
○… 건설중인 대구 「갈멜」수녀원에서는 첫미사이자 성탄미사를 자갈과 멍석, 가마니 위에서 올렸다.
흡사 말구유 같이 창문도 출입문도 없는 공사중인 성당에서 백50명 남짓한 가운데 마치 『카타콤브』 시내와 같이 전등없는 촛불로서 구세주의 탄생을 축하하였다.
○… 대구 남산동본당에서는 대구교구 처음으로 제등행렬(提燈行列)을 가졌다.
등불을 든 기나긴 행렬이 남부관통도로를 경위하여 명덕 로타리를 거쳐 다시 본당으로 올때까지 무턱대놓고 이날을 즐기는 외인들의 시선을 집중시켰다.
착안자인 남산본당 주임신부님은 앞으로 각 본당이 합동하여 제등행렬을 가져볼 계획이라고……
○… 부산의 초량 성분도수녀원에서는 제4부두 「합심원」에 수용된 불량아들을 위문하기 위하여 우수한 수용생 20여명을 뽑아 『별을 따라』라는 구세주 탄생극을 공연하고 아동구호단체와 합동으로 위문품과 따뜻한 음식을 그들에게 제공하였고
○… 부산 범일동의 「데레사」여자중고등학교에서는 무용반 30명, 연예반 16명, 합창반 40명으로 구성된 장병위문단을 조직하여 부산근교의 각 공군부대를 순회 위문하였다.
○… 광주 송정리본당은 추위와 굶주림에 허덕이고 있는 극빈자 가정 4백호 약3천명에게 성탄선물로서 옥수수가루 1백440포대를 나누어주었다.
○… 대구 삼덕동본당 주임 <야고버> 이(李明雨) 신부는 「프로테스탄트」 신자들과 합동으로 대구형무소를 방문 재소자에게 음식을 게종하고 본당유치원생과 백백합보육원생들의 노래와 춤의 향연을 베풀었다.
○… 대전천주교회가 경영하는 충남애육원에서는 __고교와 청소년 적십자단원들과 성탄 축하를 교환하였다.
전기 단원들은 애육원생들에게 많은 학용품과 사랑의 주머니 등을 선사하여 따뜻한 성탄을 맞게하였다.
○… 대구 계산동본당 남녀 중고등학생회는 K-2기지의 공군장병을 위문하고 무용과 음악회로 그들의 노고를 풀어준다음 본당 강당에서 축하회를 가졌다.
○… 대구 효성여자중학교에서는 신천동의 극빈자 난민들에게 따뜻한 사랑의 성탄선물로 쌀을 전달하였다.
○… 대구 계산동 합창단은 대구교구 부교구장 <벨라도> 서(徐廷道) 신부님의 후원을 얻어 칠곡군 지천면에 소재하는 「애락원」 나환자 수용소를 방문하여 환자들을 위안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