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共産主義問答式解說((공산주의문답식해설)] (5)
발행일1961-12-10 [제306호, 2면]
承前 공산주의 본질
【문31】 공산주의자들이 이 유물변증법 이론에서 언급하기를 회피하는 성 <토마스>의 신의 존재를 주장하는 5개 증명은 무엇인가?
【답】 공산주의자들이 답변하지 못하는 신의 존재의 5개 증명은 아래와 같다.
①물질에 대한 운동의 존재는 아무 것에서도 동(動)을 받지 아니한 최초운동(最初運動)의 즉 신의 존재를 증명한다.
②조성물(造成物)의 세계에는 일련의 기성인(期成因 Efficient Causes)의 질서가 있다. 그러나 조성물 중에는 아무것도 그 자체가 기성인이 된다고 보이는 원인은 알려져 있지 않다. 그러므로 필연적으로 첫 기성인의 즉 신의 존재를 승인 아니할 수 없다.
③자연에 있어서 우리가 관찰할 수 있는 자연물은 모두가 다 나고 부패되므로 존재할 수 있고 또 존재 아니할 수 있다(그러므로 모두가 다 偶然的存在이다.). 즉 신이 없이 있을 수 없다.
④이 우주의 조물은 서로 다른 등급의 선량성, 진실성, 생명 등을 가지고 있다. 그런데 무엇이 더 선량하다 또는 덜 선량하다고 할 때는 무엇을 표준해서 말하게 된다. 이러한 논법은 결국 절대적으로 선량한 것 절대적으로 진실된 것을 긍정하지 아니할 수 없다. 그러한 존재가 신인 것이다.
⑤지각(知覺)이 없는 자연물일지라도 각각 제 목적을 다하고 있는 것을 보면 이 우주에 존재하는 계획을 부인할 수 없다. 이 사실은 모든 자연물을 그렇게 제목적에 따라 하게하는 어떤 이지적 존재(理智的存在)가 있다는 것을 가르친다. 그이가 곧 신이다.
【문32】 그렇다면 공산주의자들의 변증법유물론이 18세기에 나타난 기계적유물론에 무슨 다른 점이 있는가?
【답】 다르지 않다. 공산주의자들이 그들 자신이 주장하는 「운동」이 어디에서 오는지를 증명하지 못한 것은 인간 또는 이 세계가 어떻게 신없이 존재하게 되었는지를 해설하지 못해 곤란이었던 옛 유물론자보다 더 나을 것이 없다.
공산주의자들이 주장하는바 모든 존재는 그 자체 안에 들어있는 합립(合立-Unity of opposites)에 의해 운동을 받는다는 소위 반정립률(反定立律-Law of opposites)은 아직 증명되지 않은채 있다.
【문33】 그럼에도 불구하고, 계속하여 「맑스주의-레닌이즘」은 역사적 유물론(唯物史觀)이라고 알려진 사고방식을 통하여 위에 말한 변증법의 「운동」이 사회에도 같은 모양으로 작용한다고 주장하지 않는가?
【답】 그렇다. 그들의 주장에 의하면 맨 처음에 원시적 공산제도, 다음에 노예제도, 그 다음에 본건제도, 자본주의 그리고 맨 나중에 불가피하게 사회주의 또는 「프롤레타리아」(無産階級)의 전제가 왔었다고 한다.
【문34】 역사에 대한 이러한 해석에 근본적인 결함이 있는가?
【답】 무수히 있다. 그 중 한 가지를 들어 말한다면, 경제조건만이 역사의 각 시대의 윤리, 종교, 법률을 결정하는 원인이 된다고함은 옳지 못한 소리다. 가톨릭교회는 노예제도 본건제도, 자본주의제도 하 제사회를 일관하여 존속해 왔다.
또 한 가지 더 들어 말한다면, 사실상 역사의 과정에 있어 퇴보시대가 있는데 그들의 설(說)로서는 이것을 설명할 수가 없다.
【문35】 공산주의자들에 의하면 「소베트」 전제가 물러가고 완전한 공산사회가 오는 때 역사의 변증법 과정이 종식된다고 하는데 이것은 어떠하냐?
【답】 아래에서 상세히 설명하겠지만, 이 이론의 오류는 국가의 본성에 대한 그들의 그릇된 견해에 그 근거가 있다.
저들은 주장하기를 마치 일종의 답변하지 못할 진리같기는 하지만 지상낙원이 꼭 오리라고 한다. <니끼다 후루시쵸프>는 「소베트」연방공산당 21차 대회에서 선언하기를 칠년 후에는 이 공산사회의 시작이 「소베트」와 그의 위성국가에 열리리라고 했다.
【문36】 「맑스주의-레닌이즘」에 의하면 공산사회의 지상낙원을 현실화 하는데 무엇이 필요하다고 하는가?
【답】 「소베트」 전제 또는 사회주의가 전세계에 전파되고 세계적으로 그것이 수립되고 지속되고 통합되어야 한다. 만일 그렇게 되지 못한다면, 적어도 전제제도가 세계적인 성격을 확보할 수 있으리만큼 자본주의(또는 자유)세계를 포위하고 약화시켜야 한다. 그렇게 되는 때는 전제제도는 예상한대로 스스로 국가, 법, 가정, 윤리도덕 교회 없는 공산사회에게 그 자리를 사양하면서 살아저 없어지고 말 것이라고 그들은 믿고 있다.
【문37】 지상천국을 건설하기 위해 세계 「소베트」 전제를 실현하려는 공산주의자들의 결정은 미국과 그외 세계의 자유국가에게 무엇을 의미하는 것인가?
【답】 그러한 공산주의자들의 결정은 미국과 세계의 자유국가에게 이들 자체에 패배(敗北) 없이는 「소베트」 노서아와 국제공산주의 음모와 협정의 방법을 통하여 교섭할 수 없다는 냉혹(冷혹)하고도 엄연한 사실을 의미한다. 공산주의자들은 세계 「소베트」 전제를 획득하기 위해 가지가지의 방법-협상, 「발티크」제국과 한국 등에 있은 바와 같은 내란, 그리고 중동(中東)과 「아세아」에서 감행한 공격 등-을 사용할 것이다.
【문38】 「소베트」 노서아가 타국과 체결한 조약을 준수한 기록에서 이러한 결론을 내릴 수 있는가?
【답】 있다. 미국 상원국가 안전분과위원회에서 행한 조사에 의하면 「소베트」 노서아는 그가 조인한 52개의 조약 중 50개에 대해 위약(違約)하였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