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성세대가 아직도 어린이로 내려다보는 이 나라 제二세들이 올봄도 무럭무럭 자라 청운의 꿈을 품고 꽃다발을 안고 형설의 六년 三년 혹은 四년을 쌓고 졸업을 한다.
전국 四十의 교회가 경영하는 각급학교에서도 지난해와 같이 천주를 어떻게 섬기며 사람됨의 표양을 어떻게 할 것인가를 배운 다음세대들이 사회를 혹은 산급학도로 진출했다.
【서울】 동성중고등학교 제三十五회 졸업식이 지난 二월 二十五일 상오 十시부터 동교강당에서 거행되었다.
이날 전교장이던 <장> 국무총리를 비롯하여 내빈다수 그리고 학부형 등 四백여명으로 동 강당을 꽉 채웠다.
그런데 이번 고등학교 졸업자는 一백七十八명, 중학교는 二백五十二명이라 한다.
【부산】 부산 범일동(凡一洞) 데레사 여자중학교 제七회, 고등학교 제六회 졸업식이 지난 二월 二十五일 오전 十시부터 데레사 여자중고등학교 五층 옥상에서 성대히 거행되었다.
고등학교 졸업생은 一백八八명 중학교는 二백二八명이다.
【부산】 남항동양공업중학교 제十四회 고등학교 제七회 졸업식이 지난 三월 四일 오전 十시부터 본교강당에서 거행되었다.
졸업예정자수는 고등학교 一학급 중학교 두 학급이다.
【대구】 대구교구재단이 경영하는 효성여자고등학교 제九회 졸업식이 지난 二월 二十七일 상오 十一시 거행되었다.
한편 대건중고등학교(중十一회·고十회) 졸업식은 상오 十시 대건중 고등학교 강당에서 성료했다.
효성여자중학교 제十一회 졸업식은 동교 교정에서 하오 一시 학부형 내빈 다수 참석하에 거행되었다.
【왜관】 순심(純心)고등학교에서는 제七회 졸업식을 지난 二월 二十七일 동교 강당에서 다수 학부형 참석리에 성대히 거행되었다.
【경주】 성「바오로」수녀원이 운영을 담당한지 처음으로 근화(槿花) 여자중학교 제十一회 졸업식이 지난 三월 二일 오전 十시 학부형 다수와 지방유지의 참석리에 성대히 거행되었다.
【서울】 지난 二월 二十三일 하오 四시 서울 명수대성당에서 <알렉산델> 이(李庚宰) 신부 집전으로 중앙대학교 가톨릭학생회주최로 동교 졸업생환송 및 재학생학년말 특별기사가 있었다.
이번 졸업자는 二十여명이라 한다.
【김천】 이곳 황금동본당주임 <갑열> 이(李慶雨) 신부는 二월 二十八일 하오 二시 김천 성의중고등학교 금년도 졸업생 三백五○명이 참여한 가운데 이들 졸업생을 위한 미사를 드렸다.
【서울】 서울교구 「하늘의 문」 미성년 「꾸리아」와 「파티마의 성모」 미성년 「꾸리아」의 공동 주최로 동 단원중 금년도 중·고등 졸업예정자 一백二十명의 졸업 축하미사가 지난 二월 二十一일 하오 五시 三十분 서울 명동성당에서 <베드루<양 신부 집전으로 거행되었다.
【서울】 지난 二월 二十六일 상오 十一시에 「뉴먼·클럽」 졸업생환송미사가 서울 세종로성당에서 거행되었다. 그리고 곧 이어 간소한 「파티」도 있었다. 동 「클럽」의 금년도 졸업자는 十명이라 한다.
【부산】 가톨릭 학생회 부산교구 연합회에서는 오는 三월 九일 하오 六시 대청동 중앙성당에서 졸업생 및 신입생을 위한 미사 봉헌이 있으리라 한다.
미사 집전은 <요셉> 장 신부가 강론은 지도 <안젤로> 김 신부가 담당하리라는데 많은 졸업생 신입생 및 회원의 참석을 바라고 있다.
【대구】 대구교구학생연합회는 오는 三월 五일 상오 九시 금년도 졸업생을 위한 축하미사를 대구 삼덕동본당에서 봉헌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