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세정 GNP대비 5% 확보 방안으로 담배, 휘발유, 경유, 마권 등에 세금을 부과하겠다는 것은 잘못된 처사인 것 같다. 교육의 중요성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겠으나 교육 재정을 국민건강을 담보로 건강에 해로운 담배와 사행성 투기인 경마 또는 휘발유, 경유 등에 의존하려는 것은 명분도 없는 일로 한심한 발상이라고 아니 할 수가 없다.
금융 부동산실명제는 무엇 때문에 시행하고 있는가. 투명한 거래로 검은 돈을 차단하여 사회정의를 실현하기 위함이나 최근 금융소득 종합과세에 앞서 예외 규정을 너무 많이 허용하여 정작 세금 낼 사람이 없다니 어처구니 없다.
사채업자들은 서민들을 상대로 비싼 고리대금업을 하면서도 세금 한푼 물고 있지 않다는 것은 무언가 잘못된 사회가 아닐 수 없다. 건당국은 경제 위축 등을 이유로 언제까지 불로소득자들을 방치할 것인가? 엄격하고도 공정한 법 집행으로 성역 없는 공평 과세로 사회 정의를 실현해야 할것이다.
가장 많이 본 기사
기획연재물
- 길 위의 목자 양업, 다시 부치는 편지최양업 신부가 생전에 쓴 각종 서한을 중심으로 그가 길 위에서 만난 사람들과 사목 현장에서 겪은 사건들과 관련 성지를 돌아본다.
- 다시 돌아가도 이 길을한국교회 원로 주교들이 풀어가는 삶과 신앙 이야기
- 김도현 신부의 과학으로 하느님 알기양자물리학, 빅뱅 우주론, 네트워크 과학 등 현대 과학의 핵심 내용을 적용해 신앙을 이야기.
- 정희완 신부의 신학서원어렵게만 느껴지는 신학을 가톨릭문화와 신학연구소 소장 정희완 신부가 쉽게 풀이
- 우리 곁의 교회 박물관 산책서울대교구 성미술 담당 정웅모 에밀리오 신부가 전국 각 교구의 박물관을 직접 찾아가 깊이 잇는 글과 다양한 사진으로 전하는 이야기
- 전례와 상식으로 풀어보는 교회음악성 베네딕도 수도회 왜관수도원의 교회음악 전문가 이장규 아타나시오 신부와 교회음악의 세계로 들어가 봅니다.
- 홍성남 신부의 톡 쏘는 영성명쾌하고 논리적인 글을 통해 올바른 신앙생활에 도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