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제서품 25주년 은경축을 맞는 우리 주임신부님의 영육간의 건강을 위해 기도드립니다.
어느 본당 신부님들께서도 다 그러시겠지만 시골에서 이곳 역촌동본당으로 발령을 받아 사목을 하신지 벌써 3년이 넘었습니다. 처음 본당 신부님을 뵈었을땐 신부님이 아닌줄 알았습니다. 너무나 초라한 옷에 남루해 보여서 정말 실수를 할 뻔했습니다.
그것을 보고 남편은 신부님도 알아보지 못한다고 나무라더군요. 그 정도로 신부님은 말과 행동이 일치된 성직자이십니다. 말보다는 행동으로 또한 실천으로 솔선수범을 보여주시는 신부님이시고 선행과 희생의 삶을 그대로 사시는 분이십니다. 너무나 신심이 돈독하시고 성서말씀을 그대로 베풀며 십자가상의 예수님 형상대로 사십니다.
비록 남루한 모습이지만 그 모습속엔 평화의 온정이 담겨있고 포근함이 담겨있는 그런 분이십니다. 항상 기도와 성사와 선행을 실천하시며 사시는 우리 본당 신부님의 은경축일을 맞아 보잘것없는 교우가 진심으로 기도 드립니다. 『사람이신 주여! 신앙인의 본보기 그 자체이신 신부님의 몸과 마음을 지켜주시고 항상 사랑을 베푸는 숭고한 사제직에 충실하게 하소서』이런 훌륭한 신부님의 말과 행동을 대하고 사는 저는 얼마나 행복하고 축복받은 교우인지 모릅니다. 이 모든 것을 베풀어 주신 하느님께 감사드리고 아울러 우리 본당 신부님께 감사드린답니다. 베푸는 삶을 주도하시는 목자의 어린양으로서 신앙생활이 나날이 성장해가며 무궁한 은혜를 받음에 고마움을 느낍니다.
신부님의 삶이 더욱더 풍요롭고 충만한 나날이 되 시길 기도드립니다.
가장 많이 본 기사
기획연재물
- 길 위의 목자 양업, 다시 부치는 편지최양업 신부가 생전에 쓴 각종 서한을 중심으로 그가 길 위에서 만난 사람들과 사목 현장에서 겪은 사건들과 관련 성지를 돌아본다.
- 다시 돌아가도 이 길을한국교회 원로 주교들이 풀어가는 삶과 신앙 이야기
- 김도현 신부의 과학으로 하느님 알기양자물리학, 빅뱅 우주론, 네트워크 과학 등 현대 과학의 핵심 내용을 적용해 신앙을 이야기.
- 정희완 신부의 신학서원어렵게만 느껴지는 신학을 가톨릭문화와 신학연구소 소장 정희완 신부가 쉽게 풀이
- 우리 곁의 교회 박물관 산책서울대교구 성미술 담당 정웅모 에밀리오 신부가 전국 각 교구의 박물관을 직접 찾아가 깊이 잇는 글과 다양한 사진으로 전하는 이야기
- 전례와 상식으로 풀어보는 교회음악성 베네딕도 수도회 왜관수도원의 교회음악 전문가 이장규 아타나시오 신부와 교회음악의 세계로 들어가 봅니다.
- 홍성남 신부의 톡 쏘는 영성명쾌하고 논리적인 글을 통해 올바른 신앙생활에 도움